2024년 10월 22일(화)

작아도 있을 건 다 있는 전세계 '캡슐 호텔' 8곳 (사진)

인사이트Capsule Hotel Anshin Oyado Tokyo Shimbashi


[인사이트] 김지영 기자 = 캡슐 호텔이 젊은 층을 중심으로 유행하고 있다.


일본에서 처음 시작된 캡슐 호텔은 작은 공간에 침실, 욕실, TV까지 갖춘 신개념 숙박 시설이다.


일반 호텔에 비해 좁긴 하지만 외국에서 저렴하게 혼자만의 공간을 가질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젊은 여행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공항 내에 있는 캡슐 호텔은 환승객들에게 잠시 눈 붙일 공간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나날이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기존의 숙박 시설과는 조금 다른 전세계 캡슐 호텔들의 색다른 모습을 함께 구경해보자.


1. 일본 신주쿠역에 있는 '안신 오야도 도쿄 심바시'


인사이트Capsule Hotel Anshin Oyado Tokyo Shimbashi


일본 도쿄 관광의 중심지 신주쿠역에서 가까운 '안신 오야도 도쿄 심바시'는 에어컨, 태블릿 컴퓨터, TV 등을 갖춘 캡슐 호텔이다.


뿐만 아니라 이곳은 세탁소와 마트 등의 편의 시설도 갖추고 있으며 모든 투숙객은 온천과 사우나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2. 러시아 모스크바에 있는 '슬립박스'


인사이트Sleepbox


'슬립박스'는 시끄러운 것을 싫어하는 사람들에게 안성맞춤인 '캡슐 호텔'이다.


화려하진 않지만 깔끔한 '슬립박스'는 모스크바 여행을 계획 중인 사람에게 나만의 공간을 제공할 것이다.


3. 영국 런던 개트윅 공항에 있는 '블락 호텔'


인사이트Bloc Hotel


영국 런던 개트윅 공항에 있는 '블락 호텔'은 고급 호텔 못지않은 푹신한 침대와, 개인 욕실이 있는 캡슐 호텔이다.


공항 내에 있어 경유 시간이 긴 여행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4.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중심가에 있는 '시티허브'


인사이트CityHub


암스테르담 중심가에 있는 '시티허브'는 깔끔한 화이트 톤으로 꾸며져 있는 캡슐 호텔이다.


숙소 내부 천장이 낮다는 단점이 있지만 내부 공간은 생각보다 넓어서 커플도 문제없이 숙박 가능하다.


5. 일본 나리타 공항에 있는 '나인 아워스'


인사이트9 Hours


일본 나리타 공항에 있는 '나인 아워스'는 저렴한 가격 덕분에 오랜 시간 공항에 머물러야 하는 환승객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이곳에서 1박을 하지 않고 잠시 눈만 붙일 예정이라면 '낮잠 이용권'을 구매해 숙박하면 된다.


6. 런던 히드로 공항에 있는 '요텔에어'


인사이트YOTELAIR


런던 히드로 공항에 있는 '요텔에어'는 1인실, 2인실, 3인실을 갖춘 캡슐 호텔이다.


하지만 물가가 비싼 영국에서도 비싼 물가를 자랑하는 히드로 공항 안에 있는 숙소이다 보니 가격은 저렴하지는 않다.


7. 미국 뉴욕 허드슨 강을 내다볼 수 있는 '제인 호텔'


인사이트Jane Hotel


침대 열차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제인 호텔'은 고풍스러운 분위기가 인상적인 캡슐 호텔이다.


특히 이곳에서는 허드슨 강의 멋진 전망을 내려다볼 수 있다.


8.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공항에 있는 '캐주얼 바이 컨테이너'


인사이트CAPSULE by Container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공항에 있는 '캐주얼 바이 컨테이너 호텔'은 아늑한 공간이 필요한 환승객에게 안성맞춤인 곳이다.


쿠알라룸푸르 공항에서 환승 시간이 길다면 이곳에서 잠을 청해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김지영 기자 jiyoung@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