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6일(목)

'스벅' 슈크림라떼, 프로모션 음료 사상 최단기간 100만잔 판매 돌파

인사이트Instagram 'starbucks_together', '_0976254'


[인사이트] 권길여 기자 = 스타벅스가 봄을 맞아 내놓은 신상 음료 '슈크림라떼'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23일 세계적인 커피 브랜드 스타벅스 측은 지난 2월 15일 봄 프로모션 음료로 출시했던 음료 '슈크림라떼'가 출시 22일 만에 100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프로모션 음료로는 최단기간에 100만잔 판매를 이뤄낸 기록이다.

 

여기에 판매를 연장해 달라는 고객들의 요청이 쇄도하며, 스타벅스는 3월 20일까지 판매하려던 계획을 변경, 4월 중순까지 이 음료를 판매하기로 결정하기도 했다.

 

특히 현재 스타벅스에서 아메리카노와 라떼에 이어 가장 많이 팔리는 음료 TOP3를 기록하고 있기도 하다.

 

인사이트슈크림라떼 음료 개발자 조지현 파트너&기획자 홍창현 파트너 / 사진 제공 = 스타벅스


현재까지 스타벅스 역사상 약 한 달의 기간에 100만잔 이상 판매됐던 프로모션 음료는 3종밖에 없었다.


콜드 브루가 33일, 샷 그린 티 라떼가 29일, 토피넛 크런치 라떼가25일만에 100만잔을 돌파한 바 있다. 하지만 슈크림라떼는 출시 22일 만에 100만잔 판매를 돌파하며 스타벅스 역사상 최단기간 가장 많이 판매된 프로모션 음료로 등극하게 됐다.

 

슈크림라떼는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의 음료 개발팀이 지난 1년간의 개발 기간을 거쳐 탄생시킨 자체 개발 음료로 슈크림에 들어가는 바닐라의 풍미를 강조하고자 프리미엄 바닐라 빈과 향미를 더한 부드럽고 달콤한 음료다.

 

대부분의 음료 업계가 봄 시즌이 되면 딸기를 원료로 신제품을 출시하는데 반해 스타벅스는 스타벅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봄 음료를 제공하기 위해 1년 전부터 음료 개발에 돌입한 바 있다.

 

스타벅스 카테고리 음료팀 박현숙 팀장은 "10대부터 40대까지의 고객들의 입맛을 아우를 수 있는 대중적인 슈 크림 맛을 고급스럽게 음료화해 낸 것이 이번 슈크림라떼의 가장 큰 경쟁력"이라며 "많은 고객분들이 사랑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음료개발팀은 앞으로도 보다 더욱 가치 있는 음료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권길여 기자 gilyeo@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