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지현 기자 = 무려 '20kg'을 감량해 연예계 최고의 몸매를 보유하게 된 배우 강소라의 다이어트 비법이 공개됐다.
지난 13일 tvN '명단공개 2017'은 '자극 갑! 반쪽 몸매 만든 다이어트 신'이라는 주제로 다이어트에 성공한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비법을 공개했다.
이날 1위에 오른 배우 강소라는 과거 왕성했던 식욕 탓에 몸무게가 72kg에 육박했지만 배우가 되기 위해 혹독한 다이어트에 돌입, 무려 '20kg'을 감량에 성공했다.
연예계 최고의 몸매를 보유하게 된 후에도 강소라는 꾸준한 자기 관리를 통해 명품 몸매를 유지하고 있다. 그런 그녀에게는 다이어트 3대 철칙이 있다.
먼저 폭식을 금지하고 제 시간에 세 끼를 잘 챙겨 먹는 것이다. 그녀의 세 끼 중 아침은 요거트와 과일, 점심은 밥 반공기와 채소 위주의 반찬, 저녁은 양상추와 소고기 살코기, 고구마로 매우 엄격하게 식단 관리를 하고 있다.
그리고 두 번째는 저녁 6시 이후 금식과 야식 금지이며 세 번째는 최대한 몸을 많이 움직이는 것이다. 그녀는 유산소 운동과 더불어 근지구력을 향상시키는 발레를 배우고 있다.
물론 예외도 있다. 빵을 너무 좋아해 '빵순이'로 유명한 강소라는 일주일에 하루를 '빵데이'로 지정해 몸매 관리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 철저한 식단 관리와 꾸준한 운동으로 30kg을 감량하는데 성공한 설현과 박보람은 각각 2, 3위에 이름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