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외국인이 타임 랩스( time lapse, 장시간의 사건을 압축해 짧은 시간에 보여 주는 촬영 방법)로 촬영한 서울의 모습이 아름다운 영상으로 화제를 모은다.
지난 21일 미국 텍사스의 노이 아론소(Noe Alonzo)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서울의 아름다운 빛을 담은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을 보면 조계사, 광화문, 남산, 청계천, 한강, 숭례문 등 서울의 명소는 물론 아파트, 지하철역 등 일반적인 장소들도 포함됐다.
그리고 동양적인 느낌이 물씬 나는 음악이 어우러져 보는 이들에게 감동을 불러일으킨다.
via ROK On! Life and Foodspotting in South Korea/youtube
노이 아론소에 의하면 이 영상을 촬영하는 데 무려 6시간이 걸렸다. 그는 한 쇼트(shot: 촬영의 기본 단위로서 한 번에 촬영한 장면) 엄청난 공을 들였으며 심지어 4~5번을 다시 찍은 쇼트도 있다고 설명했다.
그래서 3분 37초 분량의 이 영상을 완성하기 위해 3년 동안 여자친구도 만들지 않고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기울였다고 밝혔다.
또 영상을 찍기 위한 장비와 교통비 등에 많은 돈을 투자했지만, 이에 대한 보답으로 기대하는 것은 많은 사람이 이 영상을 공유하고 좋아하는 것밖에 없다는 의견을 밝혔다.
하늘이 어두워질수록 점점 밝아지는 서울의 야경은 색다른 감흥을 줄 것이다.
[ⓒ 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