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 분이 받고는 놀라서 저희에게 알려주셨습니다. 우리 아이들을 이렇게 정치적으로 이용하지 말아 주세요. 부모로서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pic.twitter.com/vRVRJ8IrJr
— Song Il-Kook (@songilkook) 2017년 3월 5일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배우 송일국이 대한, 민국, 만세 삼둥이가 정치적으로 이용되는 것에 대해 분노를 감추지 못했다.
5일 송일국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아는 분이 받고는 놀라서 저희에게 알려주셨습니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춘천 김진태 국회의원!!"이라는 문자와 함께 태극기를 배경으로 두 손을 올리며 만세를 하고 있는 삼둥이의 모습이 담겨 있다.
사진 밑에는 ""제16차 [태극기 물결] 애국집회!!!"라며 "(2017년 3월 4일(토요일)."이라는 내용이 적혀 있다.
이는 보수단체 회원들과 김진태 의원 지지자들이 전날 4일 열린 박근혜 대통령 탄핵 반대 집회 홍보를 위해 지지자들에게 보낸 문자 메시지로 추정된다.
송일국은 "우리 아이들을 이렇게 정치적으로 이용하지 말아달라"며 "부모로서 간절히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정치적으로 아이들을 이용하는 것은 너무 지나쳤다", "삼둥이는 건드리지 말자"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