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나영 기자 = 나도 잘 모르는 나의 매력을 내 별자리는 알고 있다.
플라톤은 "천상의 혼이 육체에 깃들기 위해 지상에 내려올 때까지 널리 별들의 영향을 받는다"면서 별자리에 따라 타고난 운명이 있다고 말하기도 했다.
아래에 신비로운 점성술에 따라 당신이 어떤 매력을 타고났는지 소개한다.
물론 과학적인 근거는 없지만, 지금 당장 매력 어필을 하고 싶은 상대가 있다면 참고해보는 것은 어떨까.
1. 물병자리 (1월 20일 ~ 2월 18일)
똑똑한 뇌섹녀 이미지가 어울리는 물병자리는 우수한 두뇌와 솔직한 성격을 타고났다.
사랑도 똑 부러지게 하는 당신, 하지만 남자친구는 당신의 이런 '너무' 완벽한 모습에 피로감을 느낄 수도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물병자리 여자들은 시원스럽게 쭉 뻗은 다리가 매력적이다.
2. 물고기자리 (2월 19일 ~ 3월 20일)
뚜렷한 눈빛부터 새하얀 피부, 늘씬한 몸매에 풍부한 감수성, 친절한 마음씨까지 갖춘 물고기 자리 여자들.
그러나 작은 유혹에도 쉽게 넘어가는 타입인 데다 나쁜 남자에게 당할 수 있으니 정신을 똑바로 차려야 한다.
3. 양자리 (3월 21일 ~ 4월 20일)
양자리는 유쾌 발랄한 성격이 가장 큰 매력 포인트다.
사랑하는 사람이 우울할 땐 특유의 통통 튀는 매력으로 그를 미소 짓게 만든다.
유머러스하고 비타민 같은 양자리 여자들은 때때로 성급한 성격이 드러나 신뢰감을 잃을 수도 있으니 주의하자.
4. 황소자리 (4월 21일 ~ 5월 21일)
부드러운 인상에 온화한 웃음이 매력적인 황소자리.
특히 황소자리 여성들의 눈웃음에 넘어가지 않을 남자는 드물다.
원만한 성격에 모든 사람과 두루두루 사이좋게 지내는 당신의 친화력이 가장 큰 매력 포인트다.
5. 쌍둥이자리 (5월 21일 ~ 6월 21일)
빠른 눈치와 센스까지 겸비한 쌍둥이자리 여자들.
그녀들은 '패션 리더'라는 수식어를 갖고 있을 만큼 세련된 이미지가 강하다.
하지만 호기심 많은 이들은 많은 이성의 유혹에 쉽게 넘어가는 경향이 있으니 주의하자.
6. 게자리 (6월 22일 ~ 7월 22일)
깨끗하고 투명한 피부를 가지고 있는 게자리 여성들.
지금 여드름 때문에 고생해도 나이가 들수록 피부에서 빛이 날 테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또 당신의 타고난 '애교'는 정말 사랑스럽다.
7. 사자자리 (7월 23일 ~ 8월 22일)
화끈한 사자자리 여성들은 상대방을 잘 배려해주는 넓은 가슴에 쿨한 성격을 갖고 있다.
하지만 '욱'하는 본성이 있어 한 번 싸울 때면 끝을 보는 경향이 있으니 조심하도록 하자.
8. 처녀자리 (8월 23일 ~ 9월 22일)
여성스럽고 청순한 이미지를 타고나 남성들로부터 보호본능을 자극하는 처녀자리 여성들.
이들은 '헌신'이 곧 가장 큰 사랑이라고 믿는 경향이 있으며 강한 책임감을 지니고 있다.
'조강지처' 스타일의 여성들이 많은데, 꼼꼼한 성격 때문에 잔소리가 많은 경향이 있으니 조심하도록 하자.
9. 천칭자리 (9월 23일 ~ 10월 21일)
아름다운 외모를 타고난 천칭자리 여성들은 12 별자리 중 이성에게 가장 인기가 많다고 알려져 있다.
게다가 상냥하고 온화한 성격까지 가져 주위엔 사람들로 늘 넘쳐난다.
하지만 과한 친절로 남성들에게 오해를 살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10. 전갈자리 (10월 22일 ~ 11월 21일)
모태 섹시녀 전갈자리 여성들은 가만히 있어도 남성들을 사로잡는 묘한 매력 덩어리 들이다.
이런 타고난 매력 때문에 여성들로부터 질투를 받는데, 또 이런 질투심을 견뎌내기엔 너무 여린 마음을 가지고 있어 마음고생이 많겠다.
11. 사수자리 (11월 22일 ~ 12월 21일)
사수자리는 건강하고 탄력 넘치는 글래머 몸매가 가장 큰 매력이다.
낙천적이고 모험을 좋아하는 사수자리 여자들은 가끔 말을 툭툭 내뱉어 남자친구에게 사어를 주기도 한다.
12. 염소자리 (12월 22일 ~ 1월 19일)
염소자리 여자들은 매사에 신중한 철저한 완벽주의자들이다.
열 두 별자리 가운데 멋진 '커리어 우먼'이 가장 많기도 하다.
하지만 이러한 워커 홀릭 이미지가 가끔 남자친구에게는 이기적으로 비칠 수 있으니 주의하자.
김나영 기자 nayoung@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