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권순걸 기자 = 지난해 7월 '포켓몬 GO' 체육관인 야스쿠니 신사를 점령한 연세대 학생이 이번에는 고려대 체육관을 점령한 것으로 보인다.
26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포켓몬 GO' 체육관으로 등록된 고려대학교 과학도서관 관장으로 등록된 연세대학교 학생이 화제다.
사진 속 '포켓몬 GO' 체육관인 고려대 과학도서관의 관장 아이디는 'YonseiBiotech', 그가 데리고 있는 포켓몬의 이름은 '고양이들 긔여워'(본래 망나뇽)다.
관장의 신원은 아이디로 미루어볼 때 연세대 생명공학과에 재학 중인 학생이며 그의 포켓몬 이름 속 '고양이'는 호랑이를 마크로 사용하는 고려대를 조롱(?)하는 의미로 추정할 수 있다.
고려대와 연세대 학생들은 서로를 '고양이', '참새'라고 부른다.
한편 'YonseiBiotech'라는 아이디는 지난해 7월 '포켓몬 GO'의 체육관인 일본 야스쿠니신사를 점령한 이와 같은 사람일 것으로 추정된다.
'YonseiBiotech'는 당시 중국인이 점령한 야스쿠니 신사를 'ABEISASSHOLE'(아베는 멍청이)이라는 이름의 포켓몬으로 점령해 화제가 된 바 있다.
한국에서 자존심 대결이 강하기로 유명한 고려대와 연세대, 연세대와 고려대 학생들의 '포켓몬 GO' 싸움이 어디까지 이어질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