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문지영 기자 = "못생긴 남자에게 빠지면 더 헤어나오기 힘들다"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의 쌍문동 치타 여사, 배우 라미란이 남긴 명언이다.
실제로 연애 성공에 외모가 차지하는 비율은 생각보다 높지 않다. 여성이 남성에게 호감을 느끼는 이유는 다양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정리해봤다. 아래 평범한 외모도 잘생겨 보이게 만드는 남성들의 매력 5가지를 소개한다.
1. 잘난 척, 있는 척하지 않는 남자
연애에 있어 '허세'와 '있는 척'은 필요없다.
잘생기지 않아도 진솔하고 겸손한 모습은 여성들에게 '이 남자 괜찮다'는 마음을 가져다줄 수 있다.
2. 예의 바른 남자
여성들은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예의 바른 남자에게서 매력을 느끼기 마련이다.
친절하고 매너가 좋은 남자를 마다할 이유가 있을까. 물론 모든 여자에게 베푸는 과도한(?) 친절은 사양한다.
3. 입만 열면 빵빵 터지는 남자
쓸데없이 진지하거나 무뚝뚝한 잘생긴 남자보다 매사 낙천적이고 유머러스한 남자는 늘 주변에서 인기가 있다.
여성들은 너무 가볍진 않지만 위트있게 상황을 대처하는 남자에게 끌린다. 단, 무분별한 '아재 개그'는 넣어두자.
4. 옷 잘 입는 남자
키가 좀 작아도, 혹은 외모가 평범한 편이더라도 여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는 남자들의 공통점이 있다.
바로 자신의 단점을 커버하는 놀라운 '패션 센스'다.
5. 지적인 남자
여성들은 자신의 관심사, 혹은 알고 싶은 분야에 대해 많이 알고 있는 남자와 계속해서 대화하고 싶어한다.
그렇다고 여자들을 가르치려 해서는 안 된다. 발전적이고 지적인 대화를 할 수 있으면 그것으로 만족스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