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박소윤 기자 = 공유 내레이션이 곳곳에 담긴 '도깨비' OST가 25일 음반으로 정식 출시된다.
24일 tvN '쓸쓸하고 찬란하神-도깨비'(도깨비) 측은 각종 음원 차트를 휩쓴 도깨비 OST 음원 전곡과 미공개 오프닝곡을 포함한 총 16곡의 가창곡이 수록된 '도깨비' OST 음반이 25일 발매된다고 밝혔다.
OST 음반에는 크러쉬 'Beautiful', 에일리의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 찬열X펀치의 'Stay with me', 에디킴 '이쁘다니까', 샘김 'Who are You' 등 기존에 공개됐던 음원 전곡이 포함된다.
또한 드라마 초반부터 문의가 빗발쳤던 '도깨비' 오프닝곡까지 수록될 예정이어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번 '도깨비' OST 음반은 가창곡 CD와 드라마 곳곳에 삽입됐던 연주곡 CD를 합쳐 총 2CD로 제작된다.
특히 공유의 나긋나긋한 목소리를 담은 내레이션 트랙도 담겨 드라마 속 '김신(공유 분)'을 다시 한 번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별도로 구성된 사진집에는 공유, 김고은, 이동욱, 유인나 등 '도깨비' 배우들의 스틸컷과 미공개 이미지가 포함된다.
현재 각종 온라인 사이트에서 예약 주문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25일부터 구매 가능하다.
박소윤 기자 soso@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