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연진 기자 = 사랑하는 연인과의 만족스러운 성관계는 일상의 활력소인 동시에 사랑을 뜨겁게 만드는 촉매제다.
연인들은 성관계를 통해 육체적이면서도 정서적인 교감을 나눈다.
그로써 서로 간의 사랑을 다시금 확인하고 발전시킨다는 점에서 성관계는 무척 중요하다.
하지만 성관계를 바라보는 남녀 간의 시각에는 다소 차이가 있다. 대부분의 남성들이 육체적인 쾌감을 중시하는 반면에 여성들은 감정과 분위기를 느끼기 때문이다.
여성과의 잠자리에서 남성들이 흔히 착각하고 실수하는 행동을 살펴봤다.
1. 성인 영화를 흉내 낸다
자신의 성적 판타지를 충족하려 하거나 어설프게 성인 영화를 흉내 내는 남자들이 있다.
그럴 때마다 여성들은 상당히 불쾌한 기분이 들 수밖에 없다. 언제나 상대방을 배려하는 것을 잊지 말자.
2. 과정을 생략한다
흔히 말하는 '분위기'를 잡아야 한다. 여성들은 성관계를 육체적인 관계 그 이상으로 여기기 때문이다.
서두르고 조급한 모습보다는 점차 무르익는 분위기 속에서 차분하게 행동해야 할 것이다.
여성들은 자신을 배려하는 행동 하나하나에 성적 흥분을 느낀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3. 관계 후 거리를 둔다
성관계가 끝나면 곧바로 모든 것이 끝난 것처럼 행동하는 남성들이 있다. 남성들의 이런 행동에 여성은 큰 상처를 받는 경우가 많다.
그녀들에게는 관계 전과 후에 느껴지는 정서적인 교감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
따뜻한 말 한마디를 건네거나 상대방을 안아주면서 서로 간의 유대감을 쌓도록 하자.
4. 여성의 행동에서 힌트를 얻지 못한다
침대 위에서 여성의 표정과 신음 소리는 매우 중요한 '신호'다.
하지만 많은 남성들은 그런 중요한 신호에서 힌트를 얻지 못하고 자신의 기분만을 생각하곤 한다.
상대방에게 조금만 더 귀를 기울인다면 더욱 완벽한 밤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5. 대놓고 불만을 털어놓는다
상대방과 '어떻게 했으면 좋겠다'고 대화를 나누는 것이 아니라 불평만을 늘어놓는 남자. 여성들이 정말 싫어하는 유형이다.
특히나 남자들이 여성의 몸매에 대해 불만을 이야기하는 것은 상당히 무례한 행동이다. 이런 남성일수록 거울을 보고 자아성찰을 해보는 것을 권한다.
6. 여성의 취향에 관심을 가지지 않는다
침대 위에서 본인 위주로 행동하는 남성들이 있다.
지나치게 주도적으로 잠자리를 이끌다보면 자신이 하고 싶은 대로만 행동할 수 있음을 명심해야 한다.
가끔씩은 여성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주의를 기울여보자.
7. 여성의 성감대를 지나치게 자극한다
여성을 만족시키지 못하는 남자들도 문제지만, 지나치게 성감대를 자극하며 흥분시키는 것도 좋지 못하다.
무엇이든지 적당한 것이 좋다. 책임(?)지지 못하겠다면 너무 무리하지 않아야 한다.
8. 너무 빨리 끝난다
의식적으로 통제할 수 없는 부분이기 때문에 남성들이 들으면 슬퍼할 수도 있다. 하지만 여성들은 이 부분에 불만을 느낄 수도 있다고 한다.
물론 신체적인 이유로 어쩔 수 없는 경우를 말하는 것은 아니다. 여성을 배려하지 않고 혼자만 만족하고 관계를 끝내버리는 남성들을 말하는 것.
상대방과 템포를 맞추는 것도 큰 배려중 하나다.
김연진 기자 jin@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