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서민우 기자 = 트와이스가 2017년 포카리스웨트 광고를 찍는 중인 걸까.
지난 6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걸그룹 트와이스 멤버들이 '포카리 스웨트' 광고를 찍는 중인 모습으로 추정되는 사진이 게재됐다.
공개된 사진 속 트와이스 멤버들은 파란색 계열의 티와 반바지를 입고 포카리스웨트 음료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한쪽에 세워진 '포카리스웨트' 보드가 눈에 띈다.
트와이스 멤버들이 포카리스웨트 모델이 된 것이 확실시되는 가운데 트와이스가 올해의 포카리스웨트 모델이 된 데에는 팬들의 공이 컸다는 이야기가 화제다.
앞서 지난해 4월 한 트와이스 팬은 트와이스의 앨범 이미지를 포카리스웨트 이미지와 합성해 포카리스웨트 공식 SNS 계정에 게재하며 담당자에게 광고 모델로 추천했다.
당시 포카리스웨트 SNS 담당자는 팬이 보낸 이미지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2017년 모델 선정 시 꼭 참고하겠다는 댓글을 남겼다.
이후 반년의 시간이 지난 현재, 호주로 출국한 트와이스는 포카리스웨트 광고 촬영 현장으로 추측되는 곳에 있었다.
이에 과거에도 포카리스웨트는 호주에서 광고 촬영을 한 적이 많아 트와이스가 실제로 2017년의 포카리스웨트 모델이라는 의견에 무게가 실리고 있다.
누리꾼들은 "팬들의 팬심이 실제 광고로 이어졌다"며 "트와이스의 상큼한 광고를 보고 싶다"는 의견을 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