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역대급 '라인업' 자랑하는 1월 방영 예정 드라마 7편

인사이트(좌) OCN '보이스', (우) tvN '내성적인 보스' 


[인사이트] 황규정 기자 = 지난 2016년에도 '구르미 그린 달빛', '시그널', '태양의 후예' 등 수많은 드라마들이 안방극장을 찾아 시청자들의 가슴을 울렸다.


어김없이 2017년에도 드라마 덕후들의 가슴을 콩닥콩닥 뛰게 할 드라마들이 출격을 준비하고 있다.


다채로운 소재와 개성가득한 캐릭터들로 무장한 2017년의 드라마들은 2016년에 안겼던 재미와 감동을 무한히 이어갈 예정이다.


아래 각 방송사에서 야심 차게 준비한 2017년 1월 방영 예정 드라마 7편을 소개한다.


1. OCN 토일드라마 '보이스' (1월 14일 방영 예정)


인사이트OCN '보이스' 


영화 전문 채널 OCN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드라마 '보이스'는 범죄현장의 골든타임을 사수하는 112 신고센터 대원들을 중심으로 치열한 수사기를 다룬 '소리추격 스릴러'이다.


청력을 기반으로 한 범죄유형분석가 '보이스 프로파일러'라는 새로운 캐릭터가 등장해 극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독특한 소재를 다루고 있어 범죄 스릴러 드라마에 목말라 있던 드라마 시청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2. tvN 월화드라마 '내성적인 보스' (1월 16일 방영 예정)


인사이트tvN '내성적인 보스' 


tvN '연애 말고 결혼', '또 오해영' 등으로 흥행불패 신화를 이룬 송형욱 감독이 이번에는 드라마 '내성적인 보스'로 안방극장을 찾았다.


해당 드라마는 '연애 말고 결혼'에서 열연을 펼쳤던 연우진과 jtbc 드라마 '청춘시대'에서 자연스러운 연기로 사랑받았던 박혜수가 주연을 맡았다.


소심하고 내성적인 보스 은환기(연우진 분)와 외향적이지만 남모를 상처를 갖고 있는 채로운(박혜수 분)의 환상 케미는 오는 16일 tvN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3. KBS 수목드라마 '김과장' (1월 25일 방영 예정)


인사이트KBS '김과장' 


지난해 SBS '리멤버-아들의 전쟁'에서는 안하무인 재벌 2세를, '미녀 공심이'에서는 달달한 로맨스를 선보였던 배우 남궁민이 이번에는 한 회사의 '경리과장'으로 돌아왔다.


드라마 '김과장'은 돈에 대한 천부적인 촉을 가진 경리과장 김성룡(남궁민 분)이 직원들과 함께 무너져가는 회사를 살리는 오피스 코미디물이다.


남궁민을 비롯 남상미, 준호, 정혜성 등이 주연으로 활약할 예정이며 '신의 퀴즈', '굿닥터'를 집필했던 박재범 작가가 극본을 맡아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4. SBS 수목드라마 '사임당 빛의 일기' (1월 25일 방영 예정)


인사이트SBS '사임당 빛의 일기' 


대장금 이후 13년 만에 안방극장으로의 복귀를 알린 이영애가 '신사임당'으로 돌아왔다. 


드라마 '사임당 빛의 일기'는 주인공이 우연히 사임당의 일기를 발견하면서 과거와 현재를 넘나드는 퓨전 사극이다.


고퀄리티를 자랑하는 100% 사전 제작에 한류스타 이영애와 송승헌이 만나 시청자들의 관심을 더욱 모으고 있다.


5. MBC 월화 드라마 '역적' (1월 30일 방영 예정)


인사이트MBC '역적' 


지난해 좋은 성적을 내지 못했던 MBC가 탄탄한 배우 라인업으로 대형 사극을 들고 나왔다.


사극 드라마 '역적'은 허균의 소설 속 도인 홍길동이 아닌 실제 연산 시대에 실존했던 인물 '홍길동'의 삶을 재조명한다.


홍길동은 배우 윤균상이 맡았으며 극의 무게와 긴장감을 더할 인물인 홍길동의 아버지로는 배우 김상중이 열연을 펼칠 예정이다.  


6. MBC 수목드라마 '미씽나인' (1월 중 방영 예정)


인사이트MBC '미씽나인' 


드라마 '미씽나인'은 전대미문의 비행기 추락사고로 무인도에 조난된 9명의 극한 생존기를 다룬 스펙터클 미스터리물이다.


해당 드라마는 극한의 상황 속에서 나타나는 인간의 본성, 은폐된 진실, 사회 각층의 갈등과 이해관계 등을 섬세한 심리 묘사로 그려낼 예정이다.


정경호, 백진희, 오정세 등이 주연을 맡았으며 평소 공중파 드라마에서 보기 힘든 소재 덕분에 벌써부터 시청자들의 기대를 한껏 모으고 있다.


7. SBS 월화드라마 '피고인' (1월 중 방영 예정)


인사이트SBS '피고인' 


드라마 '피고인'은 딸과 아내를 죽였다는 누명을 쓰고 사형수가 된 검사 박정우(지성 분)가 악인 차민호(엄기준 분)를 상대로 벌이는 복수극이다.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은 믿고 보는 연기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지성과 엄기준의 맞대결이다.


두 사람은 첨예한 대립각을 그리며 팽팽한 긴장감이 돋보이는 복수극을 만들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