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남자라면 누구나 '어깨깡패'를 꿈꾸고는 한다. 어떤 옷을 입어도 완벽하게 소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여심을 설레게 하는 매력 포인트이기 때문이다.
무작정 턱걸이나 팔굽혀펴기 등의 운동한다고 해서 어깨가 하루 아침에 넓어지는 것은 아니다. 바로 요령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헬스북 '닥치고 데스런' 저자이자 '맨몸운동 전도사' 헬스 트레이너 조성준 씨는 업드릴 수 있는 공간과 팔을 뻗어 설 수 있는 벽만 있으면 누구나 손쉽게 집에서 어깨 운동을 할 수 있다고 말한다.
그럼 지금부터 전문가가 알려주는 어좁이에서 어깨깡패로 태어나는 운동법을 소개한다. 이번 겨울방학을 통해 여심을 사라잡는 멋진 어깨를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
혹시 어깨 이외 다른 부위에 대한 운동법이 궁금하다면 조성준 씨가 운영하는 '데스런 홈트레이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1. 푸쉬업 자세에서 코어가 무너지지 않게 한 손씩 벌갈아 가며 벽을 짚어 준다
2. 푸쉬업을 하고 양손으로 벽을 짚어 주는 동작을 반복 실시한다
3. 손으로 걷듯이 벽에 물구나무를 서고 다시 푸쉬업 자세로 돌아간다
4. 배가 벽쪽을 향하게 물구나무를 선 뒤 바닥을 강하게 민다는 생각으로 팔을 곧게 뻗어준다
5. 그 상태에서 어깨에 힘을 풀었다 다시 바닥을 강하게 밀었다를 반복 실시한다
6. 한쪽 손으로 다른 어깨를 번갈아 가면서 터치해준다
7. 이번에는 한 손으로 허벅지를 번갈아 가면서 터치해준다
8. 한 손으로 물구나무를 서서 버티는데 손이 바닥에 가까울 수록 균형을 잡기 더 어렵다
※ 남자들의 로망 '어좁이'에서 '어깨깡패'로 만들어주는 운동법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