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9일(일)

공유, 강동원·이병헌 제치고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1위

인사이트tvN '도깨비'


[인사이트] 김지현 기자 = 영화배우 공유가 브랜드평판 12월 조사결과, 1위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11월 30일부터 12월 30일까지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영화배우 2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72,984,61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지표, 미디어지표, 소통지표, 커뮤니티지표를 측정했다.


그 결과 12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1위는 '대세' 공유였다.


1위에 이름을 올린 공유는 참여지수 3,247,320, 미디어지수 1,137,140, 소통지수 1,578,269, 커뮤니티지수 1,742,510로 분석됐다.


2위는 강동원(7,472,214), 3위는 이병헌(6,871,074)이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공유는 2016년 한국 최초의 좀비 영화 '부산행'으로 천만배우가 됐다. 영화 '밀정'으로 연타석 홈런에 이어 tvN '도깨비'를 통해 2016년을 공유의 해로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공유 브랜드에 대한 키워드 분석은 '도깨비', '김고은'이 높게 나타났고, 링크 분석은 '튼튼하다', '잘생기다', '좋다'가 높게 나왔다. 브랜드 긍부정비율을 보면 긍정비율 92.32%로 분석됐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