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은 언제나 건강하기를 소망한다.
하지만 그 방법에 대해서는 정확히 알지 못하며, 오히려 바쁜 직장생활, 각종 스트레스로 자신의 건강을 망치고 있다.
질병을 예방하는데 있어 가장 쉬운 방법은 바로 제대로된 음식 섭취이다. 그래서 우리가 걸릴 수 있는 질병들을 예방해주는 음식 8가지를 소개하고자 한다.
물론 몸에 좋은 음식은 무궁무진하지만 일상에서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것들로 선별해 보았다.
자신의 건강 상태에 맞게 음식을 골라 각종 질병들을 예방해보자. 건강한 삶은 당신의 인생에 큰 활력과 즐거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1. 강황
강황은 카레에 들어가는 주 성분이다. 카레의 매콤함을 더해주는 항산화성분인 '쿠르쿠민'이 포함되어있다.
관절염, 궤양성 대장염, 유방암 예방에 탁월하다. 특히 항암효과에서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다.
2. 사과
사과에는 펙틴이 많이 함유되어있어 혈압과 콜레스테롤 관리에 탁월하며 대장암과 유방암에 효과가 있다.
당뇨병의 완화에도 좋으며, 변비로 고생하는 사람들에게도 장 운동을 도와주는 기능을 한다.
3. 아보카도
콜레스테롤이 함유되지 않은 불포화지방산과 칼륨이 풍부하여 심장에 효능이 좋다고 알려져 있다.
4. 생선
고등어와 연어류에는 오메가3가 포함되어 있다.
심장질환, 알츠하이머 예방에 좋으니 노년에 치매 예방을 위해서 젊은 시절부터 먹는것을 권장한다.
5. 블루베리
안토아시아닌이 풍부해 항산화 작용에 탁월하고, 노년에 많이 걸리는 백내장에도 좋은 효과가 있는 것이 밝혀졌다.
그 밖에 알츠하이머, '무하마드 알리'가 걸린 것으로 알려진 파킨슨병 예방에도 필수다.
6. 브로콜리
각종 암에 있어서는 브로콜리가 단연 최고다.
특히, 폐암과 유방암 재발을 방지해주고 중풍도 미리 예방한다.
7. 시금치
채소들 중에는 비타민 A 함유량이 가장 풍부하고, 항암작용과 심장강화, 시력 발달에 큰 도움을 준다.
8. 토마토
여러 항암 식품중에 토마토는 남성에게 민감한 전립선암을 막아주고 피부암에도 좋은 효과를 보인다.
특히, 여성들에게 노화 방지 측면에서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 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