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은 우리들의 움직임에 제한을 많이 준다.
이는 우리의 건강에 심각한 문제를 유발시킨다. 특히 실내활동이 많기 때문에 체중과 몸매관리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겨울철 몸매 관리에 고민인 사람들을 위해 '겨울철 몸매관리법 5가지'를 선정했다. 다가올 겨울철 평소와 같은 몸매를 유지하고 싶다면 이 방법을 따라해보자.
1. 최대한 많이 움직여라
겨울철 몸매 관리에 있어서 필수 중에 하나는 '움직임'이다. 물론 걷기가 있지만 걷는 것으로는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없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양의 노폐물과 땀을 배출시킬 수 있는 '런닝'이 제격이다.
다른 계절 보다 실내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은 계절이기 때문에 운동은 중요하다.
2. 건강한 먹거리를 섭취하라
운동만큼이나 먹는것 역시 중요하다.
운동과 더불어 건강한 음식을 함께 먹지 않는다면 그 효과는 반감된다. 정크푸드를 최대한 줄이고 야채, 과일 등을 섭취하여 몸의 영양 밸런스를 맞춰야 한다.
겨울은 연휴가 길고 각종 파티가 많은 계절이기도 하다. 그렇기에 과식의 위험이 높고 살이 더 쉽게 찌기 마련이다.
그럴 경우에는 직접 만든 간식거리를 가지고 가는 것도 방법이다.
3. 효과적인 계획을 짜라
몸매 관리에 있어서 주먹구구 방식은 통하지 않는다.
혼자서 어려움을 느낀다면 헬스장과 같은 전문적인 시설에서 체계적인 계획을 수립하면 된다.
그곳에서 운동방법, 체지방의 양 등을 쉽게 체크 할 수 있다.
4. 겨울철 스포츠를 즐겨라
운동, 음식 등 다양한 방법으로 몸매 관리를 할 수 있지만 보다 더 즐겁게 하고 싶다면 제철 스포츠를 권장한다.
설원을 미끄러지는 스노보드는 전신 근육의 활용이 가능하며 엄청난 열량을 소모 할 수 있다.
그와 더불어 자세 교정에도 좋기 때문에 더 근사한 바디 라인의 유지가 가능하다.
다만 자신의 실력에 맞는 활강 코스를 선택하길 바란다.
5. 이 모든 것들을 함께 할 파트너를 구하라
지금까지 나온 방법들은 결코 혼자 해서는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없다.
서로를 이끌어 주며 자극을 주는 파트너가 있다면 성공 확률은 더욱 높아진다.
경쟁이라는 측면에서도 파트너는 필수 불가결이다.
서로 목표를 정하고 운동을 한다면 건전한 관계가 유지되며 성공의 기쁨도 함께 나눌 수 있다.
[ⓒ 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