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1월 11일(토)

화장대에 놔두기만 해도 기분 좋아지는 신상 화장품 3종

인사이트


[인사이트] 윤혜경 기자 = 귀여운 디자인 덕분에 화장대에 놔두기만 해도 절로 기분 좋아질 것 같은 화장품들이 등장했다. 바로 '카카오프렌즈' 제품이다.


지난 6일 더페이스샵은 연말을 맞이해 카카오프렌즈와 콜라보한 '홀리데이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홀리데이 에디션'은 동화 같은 카카오프렌즈 마을에서 펼쳐지는 겨울 이야기가 컨셉이며 라이언, 어피치, 무지 등 카카오 인기 캐릭터가 산타 복장을 하고 있는 게 특징이다.


때문에 포장박스도 루돌프 의상을 입은 무지가 집에서 고구마를 먹고 있거나, 사슴뿔을 달고 있는 라이언이 눈이 오는 밖을 바라보고 있다. 연말을 준비하는 카카오 캐릭터들의 모습이 담긴 것.


인사이트


종류도 굉장히 다양하다. 페이스샵 효녀 상품인 '시크니처 컨디셔닝 세럼'과 '망고씨드 볼륨 버터', 소장가치 만점인 '핸드크림', '핸드 마스크', '하우스 퍼퓸', '바디케어 세트' 등 다양한 제품군으로 구성됐다.


평소 제품력이 좋아 믿고 구매하는 마니아층이 많기 때문일까. 이번 콜라보 제품도 출시와 동시에 큰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인사이트 기자가 몇 가지 제품을 공수해 직접 테스트해봤다. 


1. 캐릭터 핸드크림


인사이트


사무실에 제품을 가지고 오자, 기자들이 한목소리로 "귀엽다"라고 말했다.


모두가 외형에 대해선 모두가 극찬했다.


인사이트순서대로 어피치, 라이언, 무지. 각각 시트러스 향, 달콤한 향, 로맨틱한 향


그러나 향에 대해서는 모드가 평이 달랐다. 


인사이트 기자 24명에게 향에 대해 묻자 절반에 달하는 13명의 기자들이 '어피치'가 좋다고 꼽았다. '라이언(8표)', '무지(3표)'가 뒤를 이었다.


제일 싫은 향을 묻는 질문에는 '무지(15표)', '라이언(6표)', '어피치(3표)' 순으로 답했다.


2. 망고 씨드 볼륨 버터


인사이트


이름처럼 망고씨드 버터가 들어가 촉촉하면서도 깊은 보습을 자랑해 이미 페이스샵에서 베스트 아이템으로 꼽히고 있는 제품.


그렇기 때문일까. 모두가 해당 제품에 대해서는 "촉촉하다"고 호평했다.


특히 한 기자는 "겨울이라 얼굴이 많이 당기는 편인데, 테스터 해보니 정말 괜찮은 거 같아 집에 갈 때 사갈까 생각 중이다"라고 말했다.


3. 더시그니처 컨디셔닝 세럼


인사이트


망고씨드 제품처럼 더페이스샵의 효녀 상품으로 불리는 제품이다.


은은한 혀브향과 부드럽게 발리는 제형 때문에 대다수가 가볍게 바르기 좋다고 평했다.


세 제품 모두 전반적인 평은 굉장히 좋았다. 


다가오는 연말에 나 자신 혹은 지인에게 선물할 물건을 찾고 있었다면 해당 콜라보 제품은 어떨까.


윤혜경 기자 heakyoung@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