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문지영 기자 = '썸'을 타고 있는 남성이 당신에게 어떤 생각을 갖고 있을지 궁금하고 헷갈리는 여성들이 있을 것이다.
그러나 보통 당신을 진심으로 좋아하고 있는 남자들이라면 당신을 절대 헷갈리게 하지 않을 것이다.
아무리 아닌 척하려 해도 자신도 모르게 상대방의 작은 행동과 말에 반응할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아래 '썸남'이 당신에게 푹 빠졌다는 증거들을 소개한다. 썸을 타고 있거나 호감이 가는 남성이 이 같은 행동을 한다면 당신도 적극적으로 리액션 해주기 바란다.
1.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연락한다.
많은 남자들은 좋아하는 사람이 생기면 아침에 눈을 뜨자마자 그녀에게 문자를 보내거나 전화를 한다.
정신이 채 들기도 전에 연락을 한다는 것은 그에게 당신이 항상 최우선이고 중요한 존재라는 것을 의미할 것이다.
2. 말이 많아진다.
썸남과 데이트를 할 때 대화가 끊이지 않는다거나, 하루 종일 전화나 문자 등 연락을 하고 있다면 두 사람은 서로 호감을 갖고 있다는 말이 된다.
카톡으로 대화를 할 때 그가 끊임없이 많은 내용을 말해주고, 또 당신에 대해 궁금한 것이 많은 것도 그가 당신에게 푹 빠져 있음을 보여주는 중요한 신호다.
3. 둘 사이의 물리적 간격이 좁아진다.
남자들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여자와 가까이 있고 싶어 할 것이다.
만약 썸남과 카페에 갔을 때 그가 당신의 옆에 나란히 앉거나, 마주보고 앉더라도 얼굴을 만지고 머리를 쓰다듬고 싶어 한다면 그는 당신을 좋아하고 있을 가능성이 크다. 우연히 몸에 손이 닿는 것도 상대가 당신의 관심을 끌려는 행동일 수 있다.
4. 당신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늘 궁금해한다.
썸남과 연락을 하면서 그가 계속해서 당신이 지금 어디에 있고, 무엇을 하는지 물어본다면 그것은 당신에게 관심이 있기 때문이다.
당신도 그를 좋아하고 있다면 '밀당'을 하기 보다 정성껏, 그리고 빠르게 답해주는 것이 좋다.
5. 아이컨텍을 자주 그리고 오래 한다.
남자들은 좋아하는 여자와 대화를 할 때나 눈이 마주쳤을 때 사랑스럽고 부드러운 눈빛으로 오랫동안 그녀의 눈을 응시한다.
이는 당신을 진심으로 사랑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믿고 있고 확신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6. 당신의 작은 변화도 쉽게 알아챈다.
당신에게 호감이 있는 남자는 당신의 살짝 자른 앞머리나, 염색과 같은 외적인 변화뿐 아니라 눈빛, 말투, 표정 등 사소한 변화까지도 쉽게 캐치해낸다.
그만큼 당신의 모든 것을 알고 싶어하고 관찰하려 하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