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7일(수)

"가로등 교체해달라" 페북 민원에 이재명 성남시장이 한 말

인사이트(좌) Facebook '이재명' (우)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


[인사이트] 윤혜경 기자 = 이재명 시장이 이끄는 성남시가 시민의 사소한 민원조차 재빠르게 처리해 극찬 받고 있다.


8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성남시 수정구에 거주하는 한 시민이 이재명 성남시장에게 페이스북 메시지를 통해 주변 공원의 불편함을 호소하는 게시물이 올라왔다.


게시물에 따르면 성남시민 A씨는 저녁마다 엄마와 함께 단대공원으로 운동을 나가는데, 산책로가 산길처럼 음산한 분위기를 풍겨 종종 무서움을 느꼈다.


산책로에 설치된 가로등이 꺼진 곳이 많아 길이 어두웠기 때문이다.


이에 A씨는 오후 1시 27분께 이재명 시장에게 "가로등을 교체해주셨으면 좋겠다"는 내용이 담긴 페이스북 메시지를 보냈다.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


그로부터 한 시간이 채 흐르지 않은 오후 2시 22분. A씨는 성남시청 비서실로부터 "담당부서에 알려서 현장점검 하도록 했습니다. 점검 후에도 불이 들어오지 않는곳은 729-4832로 연락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라는 답변을 받았다.


A씨가 페이스북 메시지로 보낸 민원이 한 시간도 안 돼서 처리가 된 것이다.


더 놀라운 일은 새벽에 일어났다. A씨는 밤 12시 39분쯤 이재명 성남시장으로부터 "(민원이) 잘 처리되었나요?"라는 페이스북 메시지를 받았다.


A씨는 "어제 오늘 운동 다녀왔는데 잘 고쳐졌어요. 신경 써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이재명 시장과 성남시의 빠른 일처리에 감사함을 표했다. 


윤혜경 기자 heakyoung@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