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남자 ‘정력’을 강화하는 음식 5가지

ⓒ Getty Images

정력을 성적인 능력으로만 생각하는 사람이 많지만 정력은 체력, 에너지 등 심신의 활동력까지 모두 포함한다.

따라서 정력을 챙기는 일은 건강을 위해 꼭 필요하다.

 

정력제 등도 있지만 주변을 둘러보면 '정력 강화에 입증된 음식'을 쉽게 만날 수 있다. 

 

남자들 중에서 정력에 좋은 음식을 마다할 사람은 없을 것이다. 남성을 위한 ‘정력 강화 음식 5가지’를 모아봤다.

 

다만 한두번 먹는 것으로 큰 효과를 볼 수 없으니 꾸준히 섭취해야 한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1.굴

 

굴은 동서양 모두 정력 식품으로 꼽을 정도로 정력 강화에 효과적인 음식이다.

 

굴이 이토록 정력에 탁월한 이유는 굴에는 '아연'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이다. 

 

아연은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 분비를 촉진한다. 역사적으로 정력의 화신이었던 '카사노바'도 굴을 즐겼다고 한다.
  


ⓒ Getty Images

2. 마늘

 

다양한 효능을 가진 것으로 알려진 마늘은 정력에도 좋다.

 

먼저 마늘 안에 들어있는 단백질은 호르몬 분비를 촉진해 정력을 강하게 하는 데 효과가 있다.

 

또한 마늘에 들어있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은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돕는다. 즉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발기 능력을 강화시킨다.

 

ⓒ Getty Images

3. 새우

 

"총각은 새우를 먹지 말라"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새우는 남성의 양기를 왕성하게 하는 식품으로 알려져왔다.

 

새우에도 아연이 많이 들어있어 정력을 강화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또 한가지 새우가 정력에 탁월한 이유는 베타민 성분 때문이다. 베타민 성분은 강장효과가 뛰어나 정력이 약한 사람에게 좋다.
 

ⓒ Getty Images

4. 부추

 

부추는 특히 스테미나, 정력을 강화하는 데 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유명했다.

 

부추도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음경의 혈관을 건강하게 유지시켜주고 발기능력을 향상시킨다.

 

또한 부추에는 항산화 효과가 있는 베타카로틴이 많이 들어있고 비타민 C와 E도 풍부해 피로를 풀어주고 활력을 높여준다.
 

ⓒ Getty Images

5. 장어

 

대표 스테미너 음식이라고 꼽힐 정도로 장어는 남성들의 사랑을 독차지해왔다.

 

장어 안에 들어있는 콘드로이친 성분은 남성의 정력을 더욱 튼튼하고 강하게 한다.

 

또한 장어는 단백질도 풍부해 체력과 정력을 강화하는 데 효과가 있다.
 

ⓒ Getty Images

[ⓒ 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