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1월 11일(토)

'라푼젤' 가짜 엄마 '고델' 커버 메이크업 (영상)

인사이트(좌) 영화 '라푼젤' (우) YouTube 'Dayeong's Beauty drawing'


[인사이트] 윤혜경 기자 = 다가오는 핼러윈에 '팜므파탈', '걸 크러쉬'적인 느낌이 나는 메이크업을 하고 싶다면 주목하자.


지난 20일 뷰티 유튜버 다영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라푼젤 마녀 메이크업'이라는 제목으로 영상 한 편을 게재했다.


다영은 "최근에 머리를 볶았더니 딱 고델이 생각났다"며 "곧 할로윈이니 라푼젤 마녀 고델 메이크업을 하겠다"고 말한 뒤 메이크업을 시작했다.


그녀는 프라이머로 모공 등의 요철을 가려준 뒤 붉은 기가 도는 파운데이션과 노란 끼가 도는 파운데이션을 적절히 믹스해 얼굴에 얇게 펴 발랐다.


인사이트YouTube 'Dayeong's Beauty drawing'


파운데이션만으로 피부 표현을 끝낸 다영은 젤 타입의 아이브로우로 과감하게 눈썹을 아치 형태로 그려 사나운 느낌을 연출했다.


이후 서양인 특유의 눈이 쏙 들어간 아이홀 느낌을 연출하기 위해 브라운 컬러와 살짝 붉은 기가 도는 섀도, 회색빛이 도는 섀도, 초코색의 다크 브라운 섀도를 이용해 음영을 줬다.


섀도를 칠하고 블렌딩하고 여러 번 반복하니 입체적인 아이홀이 완성돼 눈매가 굉장히 깊은 효과가 났다.


인사이트YouTube 'Dayeong's Beauty drawing'


이어 검정색 젤 아이라이너로 눈꼬리와 삼각존을 채워 아찔한 캐츠아이를 만든 그녀는 브라운 로즈 컬러의 블러셔와 핑크 코랄 컬러의 블러셔로 볼을 물들였다.


생기 있어 보이게 볼을 밝힌 다영은 붉은빛이 도는 섀딩을 이용해 얼굴의 라인을 잡은 뒤 브라운 컬러의 립스틱과 붉은 컬러의 립스틱을 사용해 입술을 예쁘게 물들였다.


인사이트YouTube 'Dayeong's Beauty drawing'


끝으로 숱이 많고 긴 인조 속눈썹을 붙인 뒤 마스카라로 고정시킨 다음 탐욕스러워 보이게 콧방울과 팔자주름을 그리니 디즈니 영화 '라푼젤'에 등장하는 마녀 '고델'과 높은 싱크로율을 보였다.


라푼젤 고델 메이크업을 완벽 커버한 뷰티 유튜버 다영은 평소 일상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메이크업을 선보여 온라인상에서 주목받고 있다.


1. 프라이머로 모공을 가린 뒤 파운데이션을 얇게 도포한다.


인사이트


2. 눈썹을 아치형으로 아찔하게 그려준다


인사이트


3. '고델'이 연상되는 아이홀을 그려주기 위해 여러 색의 섀도로 음영을 준다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


4. 아이라이너로 눈꼬리와 눈 앞머리, 삼각존을 진하게그려 눈매를 강조한다


인사이트


5. 블러셔로 볼을 밝힌다


인사이트


6. 브라운 컬러의 립스틱으로 베이스를 깔아준 뒤 레드 계열의 립스틱을 입술 정중앙에 발라준다


인사이트


7. 속눈썹을 붙이면 끝


인사이트


★고델 메이크업 완성★


인사이트


YouTube 'Dayeong's Beauty drawing'


윤혜경 기자 heakyoung@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