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1월 11일(토)

뷰티 유튜버 써니의 레드벨벳 '조이' 메이크업 (영상)

인사이트Instagram 'sunnychannel'


[인사이트] 윤혜경 기자 = 한 뷰티 유튜버가 '러시아룰렛'으로 컴백한 걸그룹 레드벨벳의 조이를 완벽하게 커버한 메이크업을 선보였다.


지난 25일 써니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레드벨벳 조이 러시안룰렛 커버 메이크업 튜토리얼' 이라는 제목으로 영상 한 편을 게재했다.


영상 속 써니는 "'러시안룰렛' 뮤직 비디오를 보면서 메이크업과 스타일링 영상 색감이 너무 예뻐서 감탄을 하면서 봤다"고 설명하며 메이크업을 시작했다.


써니는 밝은 편인 조이의 피부 톤을 따라하기 위해 밝은 호수의 스프레이 타입 파운데이션을 스펀지에 발라 얼굴의 톤을 밝혔다.


꼼꼼하게 목까지 파운데이션을 발라 전반적인 피부 톤을 밝힌 써니는 밝은 색의 컨실러로 눈 밑 다크서클과 턱, 콧대 등의 꺼진 부위를 하이라이팅 해 볼륨감을 더했다.


인사이트YouTube 써니채널 Sunny's Channel


이어 아이브로우 펜슬로 반달 모양인듯 일자인 듯 한 조이 특유의 눈썹을 그려준 뒤 밝은 컬러의 컨실러로 이마와 눈썹 주위를 밝히고 음영을 줘 콧대를 살렸다.


써니는 눈과 이마를 비교했을 때 이마가 좀 더 나와 보일 수 있게 눈두덩전체에 음영을 준뒤 피치색 컬러의 섀도우를 블렌딩 했다.


인사이트YouTube 써니채널 Sunny's Channel


이후 푹 꺼져 보일 수 있는 눈에 생기를 주기 위해 하얀색 컬러의 섀도우를 눈 가운데와 눈썹 밑부분에 발라 볼륨감을 더해준 다음 붉은 계열의 섀도우를 삼각존에 발라 눈을 크게 보이게 연출했다.


다음으로 검정 아이라이너와 마스카라를 이용해 눈매를 정리한 뒤 눈 앞머리를 밝히고 콧대를 섀딩해 코를 오뚝하게 만들었다.


끝으로 블러셔를 이용해 볼을 밝힌 뒤 입술을 주황색 컬러를 이용해 입술을 밝히니 '러시안룰렛' 뮤직비디오에 등장하는 조이의 모습이 보이는 듯했다.


밝은 노란 컬러 헤어에 처피뱅, 통통 튀는 오렌지 컬러의 입술 등 조이가 자연스럽게 연상되는 해당 메이크업은 공개 2일 만에 조회 수 43만 7천뷰를 기록하며 화제를 낳고 있다.


인사이트레드벨벳 조이 / YouTube 'SMTOWN'


YouTube 써니채널 Sunny's Channel


윤혜경 기자 heakyoung@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