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나영 기자 = 치약 대신 '코코넛 오일'을 사용해 양치하면 좋은 이유가 소개돼 누리꾼들의 이목이 집중 됐다.
최근 온라인 미디어 위티피드는 만능 오일로 통하는 '코코넛 오일'이 치아건강에도 도움을 준다고 밝혔다.
특히 코코넛 오일을 사용해 양치를 하면 치아 미백에 도움이 된다는 소식에 누리꾼들은 반가움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아래 '코코넛 오일'을 사용해 양치하면 좋은 이유 5가지를 소개하니 해당 방법으로 치아 건강을 찾아 '건치 미녀'로 거듭나길 바란다.
1. 치아 미백
코코넛 오일과 베이킹 소다를 1:1 비율로 섞고 그 다음 오렌지나 페퍼민트 등의 에센셜 오일을 몇 방울 넣고 섞으면 '셀프 치아미백제'가 완성된다.
잘 섞인 셀프 미백제는 칫솔에 묻혀 살살 부드럽게 5분가량 꼼꼼하게 구석구석 닦으면 된다.
2. 치과 질환 예방
특히 코코넛 오일은 치과 질환을 유발하는 칸디다 알비칸스(Candida Albicans)균을 분해하고 구강 내에 중금속을 흡수해 등 치아질환 예방 효과가 있다.
3. 입 안 독소 배출(오일 풀링)
셀프 미백제를 만드는 방법이 귀찮은 사람들은 코코넛 오일로 가글을 하는 간단한 방법을 사용해보자.
방법은 간단하다. 코코넛 오일 한스푼을 입에 30분간 머금고 있다 가글 후 뱉어주면 된다.
4. 튼튼한 치아
칫솔에 코코넛 오일과 베이킹소다를 섞어 만든 치아미백제를 묻혀 양치를 하면 튼튼한 치아를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
5. 잇몸 건강
코코넛 오일로 양치를 하면 며칠 내에 잇몸이 건강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니 오늘 당장 실천해보자.
김나영 기자 nayoung@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