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6일(화)

콘서트 막간에 설교하는 '교회 오빠' 비와이 (영상)

인사이트Instagram 'bobbyji1'


[인사이트] 윤혜경 기자 = 평소 '교회 오빠'로 불리는 비와이가 콘서트 중간에 관객들에게 설교를 했다.


지난 18일 대전에서 열린 '쇼미더머니5 콘서트'를 관람한 한 관객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비와이 믿음 설교'라는 설명과 함께 한 편의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 속 비와이는 "예를 들어서 이 분이 셀카봉을 들고 있다. 이걸 내가 믿어. 근데 이건 '믿음'이 아니에요. 그냥 '아는 거'에요. 이건 사진이잖아. 근데 믿음은 안 보이는 것을 진짜 내가 보는거죠. 그게 믿음이에요"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그래서 성경에 이렇게 나와요. 믿음은 '바라는 것의 실제 상태'라고 나온다"며 "성경이 아닌 사전에서는 이렇게 안나온다"고 덧붙였다.


한 마디 한 마디에 '신실함'이 가득 묻어 나오는 비와이의 설교를 들은 한 관객은 "목사님이야"라고 외쳐 주위를 폭소케했다.


비와이는 매회 화제를 모았던 '쇼미더머니5'에서 'The Time Goes on'이라는 곡으로 자신의 종교적 신념이 드러나는 가사와 퍼포먼스를 선보여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이처럼 신실한 마음을 랩으로 표현했던 비와이가 콘서트 중간에도 관객들에게 믿음을 전파하자 몇몇 관객들은 "위에 옷이 검은색이라 더 목사님 같다"며 "한국에서 제일 파급력 넘치는 전도사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지난 17일 대전에서 열린 '쇼미더머니5 콘서트'에는 비와이를 비롯해 씨잼, 슈퍼비, 서출구, 샵건, 레디, 도끼, 더콰이엇이 출연해 무대를 뜨겁게 달궜다.


☆ 비와이 믿음 설교 ☆ #쇼미더머니#콘서트#쇼미콘 #설교중#교회오빠#믿음

21 , 찐블리 (@bobbyji1)님이 게시한 동영상님,


윤혜경 기자 heakyoung@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