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윤혜경 기자 = 크라운제과가 실종아동 찾기에 두팔을 걷어붙였다.
1일 크라운제과는 실종아동을 찾는데 과자가 빛이 되길 바라는 '희망과자 1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희망과자' 1호 '죠리퐁'에는 실종 일자 등을 고려해 선정된 실종아동 총 6명의 사진과 이름, 성별, 발생일자, 장소, 신체 특징, 착의 사항 등의 아동의 상세정보가 적혀있다.
지난 2015년 한해 동안 실종된 아동은 2만 명. 그중 아직 생사를 알지 못하는 실종아동만 해도 210명에 달한다.
여러 전문 기관들이 실종된 아동을 찾고 있으나 사회적 관심 없이는 한계가 있는 만큼 이같은 행사가 나오게 된 것이다.
크라운제과는 6개월간 생산되는 죠리퐁 약 450만 개에 실종 아동들의 정보를 기입할 예정이며 이는 전국 각지에 배포된다.
크라운제과 관계자는 인사이트에 "앞으로 우리 사회에 사랑과 용기를 줄 수 있는 더 많은 희망과자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윤혜경 기자 heakyoung@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