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박송이 기자 = 다이어트는 운동과 식이요법, 이 두가지가 전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우리가 먹고 마시는 음식은 우리의 몸을 구성하고 장기가 제 기능을 하게 해주는 좋은 에너지원을 제공한다.
그래서 다이어트할 때 식이요법만 잘 지켜도 우리 몸에 쌓여있는 지방이 제거될 수 있다.
먹으면 건강해질 뿐만 아니라 피부도 좋아지고 지방도 태워주는 '착한 음식'을 모아봤다.
1. 호두
호두에는 불포화지방인 오메가3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두뇌 세포를 활성화 시켜준다.
그뿐만 아니라 나쁜 지방인 중성지방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한다.
2. 생강
생강은 소화 장애를 해소하는 데 도움을 주고 칼로리 연소를 촉진한다.
또 염증을 감소시키며 혈액 흐름을 원활하게 하고 근육이 잘 회복되게 도와준다.
3. 오트밀
느리게 흡수되는 탄수화물인 오트밀은 혈당과 인슐린 수치를 낮춰주고 지방이 잘 탈 수 있게 도와준다.
연구에 따르면 운동 선수들이 아침에 오트밀을 섭취했을 때 다른 탄수화물을 먹는 것보다 더 많은 지방을 태우는 것으로 알려졌다.
4. 아보카도
세상에서 가장 영양가 높은 과실로 알려진 아보카도는 리놀산 등의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고 콜레스테롤이 거의 없다.
아보카도에 들어있는 매노헵툴로스(MANNOHEPTULOSE)라는 단백질은 비만과 인슐린 분비를 억제하게 해준다.
5. 연어
연어는 EPA와 DHA가 포함돼있는 오메가3의 집합체다.
연어가 가지고 있는 불포화지방산은 지방연소에 아주 효과적이다.
6. 물
체지방을 없애는데 물은 굉장히 좋은 영향을 미친다. 차가운 물을 2컵 먹었을 때 신진대사 속도는 약 30%가 높아진다.
연구에 따르면 1년 동안 매끼 식사 전 2컵의 찬물을 마시면 체지방 2kg에 해당하는 약 17,400칼로리가 소모된다.
7. 자몽
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스크립 클리닉(Scripps Clinic)의 실험에 따르면 매일 자몽 반 개를 먹거나 자몽쥬스 세 컵을 마시면 3달 동안 평균 1.8kg을 뺄 수 있었다.
자몽은 인슐린 수치를 낮춰주고 나린긴(naringin)이라고 불리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체내에 지방이 쌓이지 않게 도와준다.
8. 꿀
꿀은 혈당지수가 낮다. 우리 몸 속 인슐린 수치를 낮게 유지하면 지방이 잘 타는 환경이 조성된다.
또한, 꿀은 산화질소(No)가 생성될 수 있게 도와줘 지방 세포를 줄이는 데 효과적이다.
9.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칼로리가 많지 않은 섬유질 탄수화물로 포만감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
지방을 없애주는 식물성 화학 물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10. 고추
고추에 포함된 캡사이신은 칼로리를 태워주고 음식물 섭취를 감소시켜주는 화학물질이다.
특히 캡사이신을 카페인과 함께 섭취하면 지방 연소에 더 좋은 효과를 나타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