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윤혜경 기자 = 여름철 송송 올라오는 유분 때문에 걱정인 '지성피부'들을 위한 메이크업 꿀팁이 공개됐다.
최근 뷰티 유튜버 듬아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지성 피부를 위한 '30초 잠수 메이크업' 방법이 담긴 영상 한편을 공개했다.
30초 잠수 메이크업은 말 그대로 30초 동안 물에 잠수해 메이크업을 완성하는 방법이다.
먼저 스펀지로 파운데이션을 얼굴에 골고루 펴바른 뒤 투명 루스 파우더를 얼굴에 '팡팡' 두드려준다. 이때, 파우더는 아끼지 말고 충분히 써야 한다.
그렇게 피부 메이크업을 끝낸 듬아는 찬물에 얼굴을 담갔다.
30초 정도 찬물에 얼굴을 담근 후 듬아는 얼굴의 물기를 티슈로 꾹꾹 눌러 제거했다. 이후 색조 메이크업을 마무리하면 끝.
신기하게도 이렇게 물기를 제거하고 나면 마치 아기 피부처럼 보송보송한 피부 표현이 완성된다.
메이크업한지 7시간, 밖에서 4시간가량 시간을 보냈음에도 화장은 전혀 무너져내리지 않았다.
듬아는 "이 방법은 극지성인 분들이 하셔야 될 것 같다. 지성 분들이 했을 때 하루종일 보송보송한 메이크업을 유지할 수 있지만 건성 인분들은 엄청 당기거나 건조해서 피부가 일어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지성피부를 가진 여성들에게 인생 화장법으로 떠오른 '잠수 메이크업'은 일본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윤혜경 기자 heakyoung@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