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현대인의 적 '몸 붓기' 빼는 초간단 방법 5가지

인사이트Gettyimagebank


[인사이트] 서윤주 기자 = 자고 일어났더니 몸이 퉁퉁 부어있어 난감했던 적이 있는가?


몸이 붓는 현상은 외식을 자주하고 앉아있는 시간이 많은 현대인들에게 흔히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이다.


이런 증상이 나타났을 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스트레스를 받으면서도 마땅한 대처법을 몰라 그냥 방치하는데, 한 의사는 이에 대해 "붓기를 계속 방치하면 셀룰라이트로 변해 몸에 축적된다"고 설명했다.


그런 최악의 상황이 오는 것을 막기 위해 아래 간단하게 몸의 붓기를 뺄 수 있는 방법 5가지를 소개한다.


소개된 정보들을 참고하여 몸이 붓는 증상을 막아보도록 하자.


1. 나트륨 섭취를 줄인다


인사이트Gettyimages


체액의 염분 농도는 항상 일정해야 하기 때문에 필요 이상의 염분을 섭취하게 되면 우리의 몸은 체내 농도를 제어하기 위해 수분을 필요로 한다.


이런 이유로 수분을 섭취하게 되면 수분량이 필요 이상으로 많아져 몸이 붓는 것이다.


염분으로 인한 붓기를 막고 싶다면 세계 보건기구가 권장하는 일일 나트륨 섭취량인 2,000mg에 맞춰 섭취하는 것이 좋다.


2. 비타민 B6을 섭취한다


비타민 B6은 단백질 대사에 중요한 구성성분으로 신경전달 물질의 생산과 세로토닌의 분비에도 관여하는 수용성 비타민이다.


몸이 붓는 이유 중 하나인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주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비타민 B6이 들어있는 음식을 먹어주면 붓기가 빠지게 된다.


비타민 B6이 들어간 음식으로는 닭고기, 생선, 계란, 바나나 등이 있다.


3. 칼륨이 포함된 음식을 섭취한다


인사이트Gettyimages


칼륨은 몸속 독소와 염분을 소변으로 내보내는 이뇨작용에 좋다.


때문에 칼륨이 포함된 음식인 아보카도, 쑥, 샐러리, 토란 등을 먹어주면 붓기가 빠지게 된다.


4. 마그네슘이 포함된 음식을 먹는다


마그네슘은 세포 속에 있는 나트륨을 밖으로 배출시켜주는 역할을 해 붓기를 완화시켜 준다.


다시마, 바나나, 견과류 등이 마그네슘을 많이 포함하고 있다.


5. 탄수화물이 포함된 음식을 줄인다


인사이트Gettyimages


탄수화물은 몸속에서 가스를 만들기 때문에 몸을 붓게 만든다.


때문에 탄수화물을 줄이는 것이 가장 좋으며, 섭취를 했을 때는 식이섬유소가 많이 들어간 사과, 감귤류 등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


서윤주 기자 yunju@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