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경빈 기자 = 보통 연예계에서는 본명보다는 예명을 많이 쓰곤 한다.
자신의 이미지에 맞는 이름, 평범한 이름보단 대중들에게 알릴 수 있는 이름 등등 저마다 예명을 사용하는 이유도 다르다.
실제 본명보다 예명이 자신의 이미지와 잘 맞아떨어져 시너지 효과를 내는 경우도 많은데 래퍼들 역시 그러한 경우가 있다.
그러나 그 예명이 무슨 뜻인지 간혹 궁금할 때가 있는데 이에 '쇼미더머니 5' 래퍼들 이름에 담긴 뜻을 소개하고자 한다.
1. 자이언티
모태신앙인 그는 예루살렘 성진의 언덕 시온(Zion)과 십자가 모양을 상징하는 T를 합쳤다고 알려졌다.
2. 사이먼 도미닉 (쌈디)
'사이먼 도미닉'은 영화 '데몰리션 맨'의 사이먼 피닉스에서 '사이먼'과 그의 세례명인 '도미니코'를 합쳤다.
3. 로꼬
'로꼬'는 스페인어로 미친 사람을 뜻한다고 한다. 술 마시면 그렇게 미친 사람 같다는 것이 그 이유다.
4. 매드 클라운
'Mad Clown' 말 그대로 화난 광대. 랩할 때 항상 화가 나 있어서 지은 이름이라고 한다.
5. 빈지노
미국 래퍼 '벤지노'와 빈지노의 본명 '임성빈'의 '빈'을 합쳐 '빈지노'가 됐다.
6. 기리보이
'길이 보인다'를 발음 그대로 옮겨 쓴 것으로 알려졌다. 앞길이 창창하다는 뜻을 담았다고 한다.
7. 그레이
흰색과 검정색이 섞인 것처럼 다른 매력을 지녔다는 뜻으로 자이언티가 추천해줬다고 한다.
8. 씨잼
씨잼의 말에 의하면 전자사전으로 가사를 쓰다 깜빡 잠이 들었는데 그때 어쩌다 누른 게 알파벳 C부터 J까지 였다고 한다.
그때 나온 C-Jam(코카인)이라는 단어에 꽂혀 'm'을 하나 더 붙이고 씨잼(C Jamm)이 됐다.
9. 더콰이엇
이 세상의 고요한 폭풍이 되고자 하는 마음을 담아 'The Quiet Storm'에서 따왔다고 알려졌다.
10. 비와이
예명 BewhY는 '이유가 되어라'라는 뜻이라고 비와이가 밝힌 바 있다. 물론 그의 본명 '병윤'의 이니셜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