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9일(일)

모르면 간첩이었던 '원더걸스' 메가히트 송 5가지

인사이트MBC '쇼! 음악중심'


[인사이트] 윤혜경 기자 = 4인조 걸그룹 원더걸스가 1년 만에 신곡 'Why so lonely'를 들고 컴백했다.


5일 오후 3시 기준 멜론, 벅스뮤직, 엠넷, 지니 등 여러 음원차트에서는 원더걸스 'Why so Lonely'가 1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해당 신곡은 복고풍 레게 느낌에 몽환스러운 느낌으로 컴백하자마자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하고 있다.


원더걸스는 과거에도 특이한 컨셉과 중독성 있는 후렴으로 대중들의 아낌없는 사랑을 받은 바 있다.


원더걸스가 컴백과 동시에 각종 차트를 휩쓴 것을 기념해 모르면 간첩이었던 원더걸스의 '메가 히트 송' 5가지를 추려봤다.


1. 텔미(Tell me) 2007. 9


YouTube 'wondergirls'


"Tell me tell me, tell tell tell tell tell tell me"


텔미는 원더걸스를 일약 스타덤에 앉힌 노래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복고풍 의상과 복고적인 노래, 중독성 있는 후렴구로 대한민국에 '텔미'열풍을 불게 한 노래다.


의경, 군인, 학생, 어린이 불문하고 'tell me'를 따라춘 UCC가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유튜브에 속속 올라오기도 했다.


2. 쏘핫(So hot) 2008. 6


YouTube 'wondergirls'


"I'm so hot 난 너무 예뻐요. I'm so fine 난 너무 매력 있어. I'm so cool 난 너무 멋져"


'Tell me'로 엄청난 인기를 얻은 원더걸스가 후속곡으로 가지고 온 타이틀곡이다.


화려한 호피무늬 의상, 텔미처럼 중독성 있는 가사로 큰 인기를 얻었다.


3. 노바디(Nobody) 2008. 9


YouTube 'WonderGirlsVEVO'


"I want nobody nobody but you"


큰 사랑을 받은 '쏘핫(So hot)'의 후속곡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드림걸스'를 연상케할 정도로 황금색 스팽글 드레스, 업스타일 헤어 등 파격적인 컨셉으로 등장해 대중의 이목을 끌었다.


노바디 이후 원더걸스가 한국 활동을 잠시 멈추고 미국으로 가게 되는 계기가 됐다.


4. Be My Baby 2011. 11


YouTube 'wondergirls'


"Please be my baby, Please be my baby 너만 생각하면 미치겠어 니가 너무너무 갖고 싶어서"


원더걸스가 성공적으로 미국 활동을 끝내고 한국에 돌아와 낸 정규 2집이다.


해당 노래 또한 발매가 이루어지자 각종 음원 사이트와 가요 프로그램에서 1위를 차지했다.


5. Like this 2012. 6


YouTube 'wondergirls'


"Like this yo Like this, 위아래로 흔들어"


선예, 소희, 유빈, 혜림, 예은 5인조로 활동하던 원더걸스는 Like this를 끝으로 활동을 마감했다.


윤혜경 기자 heakyoung@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