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지긋지긋한 '생리통' 없애주는 요가 자세 5가지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인사이트] 라영이 기자 = 생리통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고통스럽다. 심지어 최근에는 '생리통 통증은 심장마비만큼 아프다'는 연구 결과도 발표된 바 있다.


때문에 그 아픔이 두려운 일부 여성들은 과도한 약물을 복용하기도 하는데 이는 약물 중독이나 내성을 유발할 위험성이 높다.


또한 찜질팩을 이용해 배를 따뜻하게 유지하는 방법도 생리통 완화에 도움이 되긴 하지만 효과가 너무 짧아 일시적일 뿐이다.


몸에 해롭지 않으면서 확실한 방법으로 생리통을 덜고 싶은 여성들을 위해 '생리통을 완화하는 요가 자세 5가지'를 소개한다.


아래 소개된 요가 자세를 따라 하다 보면 생리통 완화 효과뿐만 아니라 매끈한 몸매 라인도 함께 얻을 수 있을 것이다.


1. 물고기 자세 


인사이트


다리를 꼬고 누워 목과 등 근육을 이용해 머리를 뒤로 젖혀 정수리를 바닥에 닿도록 한다.


허리와 아랫배에 긴장을 유도해 생리통을 완화한다.


2. 활 자세


인사이트


엎드려서 발목을 잡은 뒤 있는 힘껏 허리를 젖혀 몸 전체가 활 모양이 되도록 한다.


이 자세는 생리통, 근육통에 모두 좋지만 생리가 너무 심한 경우에는 피하는 것이 좋다.


3. 낙타 자세


인사이트


무릎을 꿇고 앉아 팔을 뒤쪽으로 뻗어 뒤꿈치를 잡는다 이 때 무릎은 직각을 유지하며 시선을 하늘을 바라본다.


생리통을 완화하는데 가장 즉각적인 효과가 있는 자세이며 굽은 허리를 교정하는데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


4. 올가미 자세


인사이트


발과 손을 가지런히 모으고 무릎을 약간만 굽혀 팔꿈치를 무릎에 닿게 한다.


특히 허리 통증 완화에 좋으며 틀어진 골반을 교정하는 효과도 있다.


5. 무릎 굽혀 앞으로 숙이기


인사이트Wittyfeed


한쪽 무릎을 구부리고 다른쪽 다리는 발끝까지 쭉 편 후 상체를 앞으로 숙인다.


허리와 복부, 허벅지까지 압력을 주어 통증을 완화해주며 뭉친 어깨를 풀어주는 효과도 있다.


라영이 기자 yeongyi@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