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a counselheal.com
한국 여성의 평균 가슴 치수는 'A'다.
다른 나라 여성의 평균 가슴 'B'라고 한다. 우리나라 여성들의 가슴 크기는 세계평균에 못 미치는 편이다.
여성들도 남성 못지 않게 풍만한 가슴을 좋아한다. 아니 가지고 싶어한다. 어느 정도 볼륨이 있어야 입을 수 있는 예쁜 옷들을 발견했을 때 더욱 그렇다.
요즘 청소년 사이에서 '베이글'이라는 별명을 들으면 은근 자랑거리라고 한다. 예전에는 미련해 보인다고 놀림도 받았다지만, 세상이 변한 셈이다.
TV 속 연예인들도 얼굴이 예쁜 여성보다 볼륨이 풍만한 여성 쪽에 더 시선이 집중되고 화제가 되기도 한다.
특히 여자들끼리 가슴 크기에 대해 대화할 때 한 번쯤 'A'에서 벗어나고 싶다는 이야기를 많이 한다. 농담으로 같은 'A'라도 소문자 'a'가 아닌 대문자 'A'라도 되고 싶다고 언급한다.
그런 희망이 있는 여성들을 위해 볼륨업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을 찾아 봤다.
1. 당근 : 가슴이 처지는 것을 막아주고 볼륨감을 주어 가슴이 커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다.
2. 견과류 :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있고 유선조직을 촉진해 볼륨감 있는 가슴으로 만들어 준다.
via nutribulletblog.com
3. 콩 : 모든 콩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가슴을 키우는 데 도움을 준다.
via motherearthnews.com
4. 석류 : 비타민, 쿠메스탄 계열의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가슴이 커진다. 꾸준히 먹으면 가슴의 탄력과 볼륨감을 줘 가슴이 커 보이도록 한다.
via thefruitcompany.com
5. 우유 : 여성호르몬이 생성되는 것을 촉진해주며 단백질이 풍부해 가슴이 커진다.
via laodong.com.vn
6. 조개류 : 유방의 지방세포가 영양분을 잘 흡수하도록 도와줘 볼륨감을 준다.
via pangeashellfish.com
7. 메추리알 : 단백질, 지방, 비타민 등이 풍부해 마른 여성에게 기혈보충을 해준다.
8. 배 : 가슴 탄력에 도움을 주며 유선조직의 탄력을 향상 시킨다.
via eyewatering.wordpress.com
9. 바나나 :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가슴을 풍만해 보이게 한다.
10. 마 : 여성호르몬 분비를 촉진해 가슴의 볼륨감을 만들어 준다.
11. 사과 : 가슴의 볼륨감을 풍만하게 한다고 알려져 있다.
via zeehd.com
12. 자두 : 여성호르몬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유방 발육을 촉진 시킨다.
via moatmeal.wordpress.com
13. 검은 참깨 : 비타민E가 풍부한 식품으로 이는 난소발육과 에스트로겐 분비를 증가하고 가슴의 발육을 자극하는 작용을 한다.
14. 오렌지 : 비타민C가 풍부해 가슴이 처지거나 변형되는 것을 방지하고 '업' 시키는 작용을 한다.
via newhealthguide.org
15. 모과 : 가슴을 키우는 최적의 과일, 에스트로겐 분비를 왕성하게 해 가슴발육을 왕성하게 해준다.
via bokra.net
via reddit.com
볼륨감은 사실 유전적인 요인이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 결국 타고나는 것이다. 하지만 평소 식생활 습관과 꾸준한 관심으로 가슴 건강을 지킬 수 있다.
단순히 풍만하게 보이는 것만 중요한 것이 아니라 유방암과 같은 질병을 예방해야 하는 이유도 있다.
위에서 소개한 음식들은 여성들의 건강을 지켜줘 행복하고 활기찬 인생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 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