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과 테크놀로지의 '빅뱅' 시대인 요즘은 광고 시장의 변화가 놀라울 정도로 빠르다.
광고 담당자라면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등 글로벌 기업들의 새로운 광고, 마케팅 정책을 빨리 확인하고 제대로 이해할 필요가 있다.
29일(현지시간) 미국 경제전문 매체 비즈니스인사이더가 '지금 광고 담당자가 알아야 할 것들'(Things In Advertising You Need To Know Today)를 소개했다.
페이스북, 트위터 등 국내에 익숙한 서비스는 물론이고 아직 생소한 테크놀로지 기업들의 뉴스가 눈길을 끈다.
1. 페이스북(Facebook)
페이스북 페이지에 이벤트 홍보 기능이 추가됐다.
페이스북은 지난달 25일 페이스북 페이지에 새로운 광고 방식을 도입했다고 발표했다. 새로 도입된 방식에 따르면 모바일과 웹 사이트를 통해 페이지 운영자는 자신들의 이벤트를 프로모션할 수 있다.
페이지 운영자는 이제 이벤트에 대한 참여자와 유저 반응을 정확하게 확인하고 분석할 수 있게 된다.
via enca.com
2. 트위터(Twitter)
트위터는 최근 이용자를 위한 분석 플랫폼을 선보였다
트위터는 최근 이용자들을 위해 분석 플랫폼(an analytics platform)을 출시했다. 새로운 분석툴을 이용하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트윗 글을 확인했고,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글에 반응했는지 확인이 가능하다.
via uk.queryclick.com
3. 구글(Google)
구글은 적은 광고비로 효과를 높이는 방법을 출시했다
구글은 광고주들이 적은 비용을 들여서 더 높은 광고 효과를 높이기 위한 3가지 툴(DoubleClick Search Commerce Suite)을 공개했다.
구글은 광고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더 적은 광고비를 집행하면서 높은 전환율(conversion rates)을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via cultofmac.com
4. 인스타그램(Instargram)
미국 백화점 노드스트롬은 자신의 웹사이트와 제품에 바로 연결될 수 있도록 인스타그램을 이용하고 있다. 노드스트롬은 ′라이크2바이(Like2Buy)′라는 서비스를 시작한 것.
큐럴레이트가 제작한 라이크2바이 서비스는 인스타그램에서는 예전 그대로 아름다운 제품 사진이나 이미지를 즐기면 된다.
라이크2바이는 이를테면 가짜 인스타그램이라고 보면 되는데, 과거 노드스트롬 인스타그램 페이지에서는 제품에 ′좋아요′만 누를 수 있었지만 여기서는 제품을 클릭하는 순간 바로 해당 제품의 페이지나 인터넷 상점으로 이동하게 했다.
via exelate.com
5. 엑셀레이트(Exelate)
테크롤로지 광고업체 '엑셀레이트(Exelate)'는 지난달 25일 '마케팅 자문 위원회'를 구성한다고 발표했다.
이들은 마케터들이 디지털 미디어 산업의 변화를 빠르게 감지하고 적응하도록 도울 방침이라고 밝혔다.
via adweek.com
6. 보쿠(Boku)
모바일 결제회사 보쿠(Boku)는 문자 서비스를 통해 유료 잡지 구독 서비스를 시작했다.
via contactlessintelligence.com
7. 구글(Google)
구글은 최근 사생활 보호 앱인 '디스컨넥트' 사용을 금지시켰다. 구글의 정책을 위반했다는 이유다. 바로 '앱은 다른 앱들의 사용을 방해하면 안된다'는 구글의 기본 정책을 어겼기 때문이라고 한다.
via tapsense.com
8. 애드 익스체인저(Ad Exchanger)
테크 기업 애드 익스체인저(Ad Exchanger)는 성공적인 광고 프로그램 판매 노하우와 통찰력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부상하고 있는 서비스다.
[ⓒ 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