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증맞은 외모로 세계적으로 사랑을 받고 있는 고양이 캐릭터 헬로키티(Hello Kitty)의 정체가 밝혀져 화제다.
헬로키티는 일본의 대표적인 캐릭터로 오랫동안 고양이로 알려져 있었다. 하지만 최근 그가 고양이가 아니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전 세계 헬로 키티 팬들을 충격에 빠뜨렸다.
지난달 27일(현지 시간) 로스엔젤레스 지역지 LA 타임즈가 일본계 미국인 국립박물관(Japanese American National Museum)에서 9월에 열리는 헬로 키티 용품 회고전 관련 보도에서 이 충격적 사실을 전했다.
미국 하와이대학의 인류학자로 헬로 키티에 관한 연구를 하는 크리스틴 R. 야노 교수는 LA 타임즈에 “헬로 키티는 고양이가 아니다. 그는 만화 캐릭터로 어린 소녀다”라고 밝혔다.
야노 씨는 자신이 미국 LA의 일본계 미국인 국립박물관의 전시 책임자로 있을 때 헬로 키티 전시물에 고양이라는 설명을 붙이자 헬로 키티 제작회사인 일본의 산리오사가 '헬로 키티는 고양이가 아니다'는 편지를 보냈다고 전했다.
이 사실이 전 세계로 퍼지면서 헬로 키티의 팬들은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특히 헬로 키티의 뾰족한 귀와 양 볼에 난 수염 때문에 팬들은 확실히 그가 고양이라고 생각했지만 이는 잘못된 것이었다.
이와 관련해 헬로 키티의 제작사 일본 산리오사는 지난달 28일(현지 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헬로 키티가 고양이가 아님을 밝혔다.
산리오사는 “헬로 키티의 모티브를 고양이에서 따온 것은 맞지만 헬로 키티는 사람이다”라며 "헬로 키티는 순수한 마음을 가진 쾌활하고 행복한 소녀다"고 설명했다.
헬로 키티를 고양이로 착각하게 한 결정적인 이유 중 하나인 양볼 옆 털 세 가닥에 대해서는 “소녀의 귀 밑에 난 털”이라고 설명했다.
헬로 키티의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거짓말 하지마. 사람일리가 없어", "소녀가 귀밑에 털이 있다는것부터 컬쳐쇼크", "고양이가 아니란 것도 새삼스러운 일이 아님. 꼬리가 없잖음?"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via g00dvibesnconverse.tumblr.com
via cummy-princess.tumblr.com
via ordinarygirl90.tumblr.com
[ⓒ 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