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Discovery'
[인사이트] 라영이 기자 = 눈에 띌 만큼 큰 가슴을 가진 여성이 지나가면 남자는 물론 여자들도 시선을 빼앗기게 되는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단순히 쳐다보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가슴 큰 여자를 대하는 남성들의 태도를 살펴보는 흥미로운 실험이 진행됐다.
최근 디스커버리 전용 유튜브 채널 'Discovery'에는 카페 여종업원이 D컵 뽕브라를 착용했을 때와 아닐 때 남성들의 반응이 어떻게 달라지는지 살펴본 한 실험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 그다지 눈에 띄지 않는 평범한 크기의 가슴을 가진 여성은 카페 'ROMA'의 종업원으로 직접 실험 대상으로 나섰다.
실험은 아무것도 넣지 않은 평범한 브라를 입었을 때와 패드를 잔뜩 넣은 D컵 브라를 입었을 때 그녀를 대하는 남성들의 반응과 그들이 주는 팁의 액수를 비교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실험 결과 평소처럼 평범한 브라를 입고 일한 여성은 하루에 72 달러(한화 약 8만5천 원)를 받은 반면 D컵으로 변신했을 때는 98 달러(한화 약 11만5천 원)를 받아 무려 30%나 더 증가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그뿐만 아니라 처음엔 눈길도 주지 않던 남성 손님들은 D컵 브라를 입자 그녀에게 괜스레 말을 걸거나 야릇한 눈빛으로 뚫어지게 쳐다보는 등 확연히 다른 반응을 보였다.
한편, 해당 영상을 접한 일부 누리꾼들은 "가슴 큰 여자를 대하는 남성들의 반응을 일반화하고 있다", "다양한 요인을 무시했다"며 불만을 제기하기도 했다.
라영이 기자 yeongyi@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