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정은혜 기자 = 카카오톡이 업그레이드를 하면서 PC 화상통화 기능을 추가했다.
3일 카카오톡은 업그레이드 버전을 내놓으면서 PC 화상통화기능 등을 추가했다.
이번 업그레이드 버전 안내에 따르면 카카오톡은 PC와 Mac에서 카카오톡의 화상통화인 페이스톡 기능을 추가했다.
화상통화를 하고자 하는 상대와의 대화창 하단부에 있는 카메라 모양의 버튼을 누르면 PC내의 카메라가 켜지면서 화상통화를 걸게 된다.
통화 연결 버튼을 누르거나 상대방이 통화를 걸어올 때면 화면에는 '내 얼굴'이 큼지막하게 차지하고 있는 창이 뜬다. 깜짝 놀라지 않도록 얼굴을 차지하는 창이 조금 작아지는 것도 괜찮을 듯하다.
통화가 연결되면 화상통화가 시작된다. 지구 반대편에 있는 가족이나 친구와 카카오톡을 하다가 문득 얼굴이 보고싶어지면 편리하고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기능인 듯하다.
또 채팅방 검색 기능 중 날짜별 대화 검색도 가능한 '타임머신 기능'을 추가해 편리함을 더했다.
채팅방 검색 버튼을 누르면 검색창 오른쪽에 시계 모양의 '타임머신' 버튼이 생성된다.
해당 버튼을 누르면 달력 모양의 창이 뜨고 날짜를 누르면 해당 날짜에 나눈 대화 내용을 찾아 열어준다.
그밖에도 OS간 대화내용을 백업하거나 복원하는 기능 지원, 포토뷰어에서 GIF 파일 재생 기능 등이 추가됐다.
정은혜 기자 eunhye@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