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tvcast '인디펜던스 데이: 리써전스'
[인사이트] 김지영 기자 = 대한민국 애국가를 예고편의 배경음악으로 사용한 한 헐리우드 영화가 화제다.
29일 영화 '인디펜던스 데이: 리써전스' 측은 대한민국 애국가가 삽입된 한국 특별판 예고편을 공개했다.
축구 경기장에 모인 대한민국 국민들이 태극기를 흔들고 있는 장면으로 시작하는 해당 예고편은 얼핏 보면 국내 영화의 한 장면 같다.
특히 예고편 배경 음악으로 장엄하게 흘러나오는 애국가는 듣는 이의 귓가를 울리며 한국인의 정서를 자극한다.
Naver tvcast '인디펜던스 데이: 리써전스'
하지만 해당 영상은 국내 영화가 아닌 20년 전 개봉했던 헐리우드 영화 '인디펜던스 데이'의 속편 '인디펜던스 데이: 리써전스'의 예고편이라고 밝혀지며 반전을 선사했다.
'인디펜던스 데이: 리써전스' 한국 특별판 영상은 외계의 지구 침공을 생생하게 전달하기 위해 제작됐다.
또한 지금까지의 헐리우드 블록버스터가 그들만의 이야기에 국한되어 있었다면 '인디펜던스 데이: 리써전스'는 전 세계인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킬 만한 서사를 가지고 있다.
이를 위해 인디펜던스 데이는 국내뿐만 아니라 프랑스, 미국에서도 각 나라의 국가를 영상에 삽입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애국가랑 국내 경기장이 같이 나와서 한국 영화인 줄 알았다"며 "이 영화 꼭 보러 가야겠다"는 등 폭발적인 관심을 나타냈다.
오는 6월 개봉하는 '인디펜던스 데이: 리써전스'는 20년 전 우주 전쟁을 치른 후 재건 중인 지구에 다시 외계가 침공하면서 일어나는 일들을 다룬다.
전편에서 전 세계 8억 달러 이상의 흥행 성적을 거두며 인기를 끌었던 '인디펜던스 데이' 시리즈 개봉 소식에 한국 관객들의 관심이 다시 한 번 모아지고 있다.
한편 해당 예고편은 오는 5월 3일부터 야구 경기장에서도 볼 수 있어 '인디펜던스' 시리즈의 팬을 더욱 끌어모을 예정이다.
김지영 기자 jiyoung@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