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정은혜 기자 = 카톡 채팅창에서 '그것이 알고싶다-세월호 편' 검색 공유 서비스가 일정 시간 동안 작동하지 않았던 것으로 보인다.
18일 저녁 다수의 누리꾼들은 카카오톡 채팅창에서 지난 16일 방송된 '그것이 알고싶다-세월호편' 검색 공유 서비스가 되지 않는다며 분통을 터뜨렸다.
카톡 검색 공유 서비스는 채팅창에 있는 해시태그(#)를 누른 뒤 특정 단어를 입력해 검색한 뒤 해당 채팅창 안에서 검색 결과를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다.
실제로 기자가 18일 저녁 10시 40분 경 카톡 채팅창에서 해시태그와 함께 '그것이 알고싶다-세월호편'을 검색한 뒤 '채팅창에 보내기' 버튼을 누른 결과, 해당 내용은 전송이 되지 않는 현상을 확인했다.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도 오직 '세월호' 편만 공유가 되지 않았고 '다른 결과물'은 공유가 됐다.
예를 들어 '그것이 알고싶다'를 검색해 '채팅창에 보내기'를 누르면 바로 아무 이상 없이 공유가 됐던 것.
이에 대해 누리꾼들은 카카오톡이 해당 검색 결과만 공유 서비스를 차단한 게 아니냐는 의혹의 눈초리를 보내고 있다.
오후 11시 20분 현재 '그것이 알고싶다 세월호' 검색 공유 서비스는 다시 원활하게 작동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대해 카카오 측은 18일 저녁 11시 13분 경 트위터를 통해 "오류가 있었고 수정됐다"고 해명한 바 있다.
카톡 #검색에서 일부 검색 페이지가 정상적으로 공유되지 않는 오류가 발견되어 바로 수정했습니다. 단순한 코드상의 문제였으며, 불편을 드리게 되어 대단히 죄송합니다.
— 카카오팀 (@kakaoteam) April 18, 2016
정은혜 기자 eunhye@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