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마이리틀텔레비전'
[인사이트] 전소영 기자 = 이종격투기 선수 김동현이 공개한 다이어트 비법만 실천하면 단기간에 폭풍 체중 감량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다가올 여름 때문인지 김동현의 '10일 만에 5kg 감량 다이어트 비법'이 주목을 받고 있다.
김동현에 따르면 체중 감량을 위해서는 하루 식단 가운데 탄수화물은 10~20%, 단백질은 70~80% 정도를 먹어야 한다.
쌀밥은 허기가 빨리 지기 때문에 포만감이 좋은 현미밥이나 오트밀, 고구마 등이 적절하다.
MBC '마이리틀텔레비전'
또 닭가슴살보다는 약간의 기름기가 섞인 연어나 고등어 같은 생선류를 통해 단백질을 섭취해야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는다.
소고기 또한 자연 크레아틴 성분이 들어 있어 삶아서 기름기를 쫙 뺀 상태로 먹으면 건강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
물은 하루에 3~4리터씩 꾸준하게 마셔 수분을 보충하고, 이 같은 식단을 유지하면 별다른 운동 없이 걷는 것만으로도 칼로리 소비가 높아 2배의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올 여름 수영장 가기 전에 단기간에 해보기 좋은 방법이다", "진짜 살이 빠질지 궁금하다"라는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10일만에 5kg 감량하는 다이어트 비법'은 앞서 김동현이 MBC '마이리틀텔레비전'에 출현해 소개한 것으로 다시금 화제가 되고 있다.
전소영 기자 soyoung@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