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라영이 기자 = 앞머리를 두고 '여자들의 평생 고민'이라고 하는 것은 과언이 아니다.
왜냐하면, 앞머리는 0.5cm의 길이 차이로도 사람의 이미지가 달라지며 그 유무에 따라서는 완전 다른 사람이 될 수도 있는 위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온라인 미디어 리틀띵즈에서는 자신의 얼굴형에 가장 잘 어울리는 앞머리를 소개해 여자들의 시선이 집중됐다.
매일 친구를 붙잡고 "앞머리 자를까 말까"라고 묻지 말고 아래 소개된 앞머리 유형을 보고 스스로 생각해보도록 하자.
1. 동그란 얼굴
동그란 얼굴을 가진 사람이 단정한 일자 앞머리를 한다면 얼굴이 더욱 커 보이거나 답답해 보일 수 있으므로 피해야 한다.
이러한 사람들은 되도록 앞머리를 옆으로 넘겨야 얼굴이 더 작아 보이고 시원한 인상을 줄 수 있다.
2. 긴 얼굴
긴 얼굴을 가진 사람이 뱅 앞머리를 내 이마를 가려준다면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앞머리에 자연스러운 웨이브를 넣어준다면 뱅 앞머리와는 다른 귀여운 모습까지 연출할 수 있다.
3. 각진 얼굴
각진 얼굴을 자칫하면 사납고 강한 인상을 줄 수 있으므로 앞머리를 통해 부드러운 이미지를 더해야 한다.
이러한 사람들에게는 자연스러운 시스루뱅이 제격이며 가볍게 떨어지는 앞머리가 얼굴의 윤곽을 감싸줘 훨씬 부드러운 인상을 준다.
4. 계란형 얼굴
계란형 얼굴은 어떠한 스타일의 앞머리를 해도 잘 어울린다.
그중에서도 약간 짧은 앞머리를 한다면 자신의 귀여운 면을 한 층 극대화 시킬 수 있다.
5. 다이아몬드형 얼굴
다이아몬드형 얼굴은 광대가 발달되어있으므로 최대한 부각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이러한 사람들은 5:5 가르마를 탄 앞머리를 자연스럽게 양쪽 귀 뒤로 넘겨, 머리카락의 부드러운 곡선이 광대를 커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다.
6. 하트형 얼굴
하트형 얼굴을 가진 사람은 넓은 이마, 발달된 광대 그리고 갸름한 턱을 가지고 있다.
이들은 넓은 이마를 가리기 위해 앞머리를 내는 것이 좋지만 일자 앞머리는 광대를 더욱 부각시키기 때문에 시스루 뱅에 가까운 머리가 적합하다.
7. 삼각형 얼굴
삼각형 얼굴은 특히나 하관이 발달되어 있으므로 자칫하면 턱이 더 부각될 수가 있다.
이러한 사람들은 앞머리를 옆으로 자연스럽게 넘기는 것이 좋으며 숯이 너무 많은 것보다는 약간 적게 해 가벼운 느낌이 들도록 하는 것이 좋다.
8. 역삼각형 얼굴
역삼각형 얼굴은 하관보다는 이마 쪽이 발달되어 있는 하트형 얼굴과 비슷하다.
앞머리 길이는 너무 짧지 않은 것이 좋으며, 가르마를 타 약간 사선으로 떨어지게 하는 것이 이 얼굴형에 어울린다.
라영이 기자 yeongyi@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