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분 일초라도 손안에 스마트폰을 놓지 않고 살기 어려운 요즘 눈에 피로가 쌓여 시력이 저하되기 십상이다.
시력 교정수술을 하지 않고도 꾸준히 하면 시력을 회복할 수 있는 방법 6가지를 소개한다.
컴퓨터와 스마트폰의 장시간 사용으로 인해 시력이 점점 나빠진 사람들이라면 아래 내용을 꼼꼼이 체크해 실천해보자.
1. 적절한 휴식을 취한다
과도한 업무로 인해 컴퓨터와 스마트폰 등 전자 기기의 장시간 사용을 한 경우 눈이 더 피로해지기 쉽다.
눈의 피로가 느껴지면 3~4시간 간격을 두고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2. 당근 주스를 마신다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당근 주스는 항산화 역할을 해 피부 미용은 물론 시력 개선과 눈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된다.
당근 외에도 안토시아닌 성분이 다량 함유된 블루베리 주스를 마시는 것도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데 효과적이다.
3. 숫자 8자를 그린다.
via wikihow
25m 떨어진 지점에서 시선을 고정시킨 뒤 눈으로 천천히 숫자 8을 그린다.
또 A부터 Z까지의 알파벳으로 눈 운동을 하는 것도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4. 눈 마사지를 한다
via wikihow
눈이 침침하거나 시야가 흐릿해지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눈을 감은 상태에서 손을 비빈 후 미열로 동공 주변을 부드럽게 마사지해주는 게 좋다.
또 손가락으로 눈 위를 5초간 지그시 눌러주는 동작을 10회 반복하는 것도 시력 개선에 도움이 된다.
5. 따뜻한 수건을 올려둔다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을 개선하는 방법 중 하나로 따뜻한 수건이나 온열팩을 10분 정도 눈 위에 올려둔다.
이 방법은 건조한 요즘 각막이 마르고 염증이 생겨 시력이 저하되는 증상을 막는 데 도움을 준다.
6. 원근조절 운동을 한다
via wikihow
엄지손가락을 눈높이에 맞춰 팔을 중간 거리 정도 올린 후 얼굴에 가까이 대고 3초간 응시한다.
반대편으로 팔을 쭉 편 상태에서 눈동자를 엄지 손가락을 따라 움직이며 응시를 한다.
눈의 원근조절 능력을 강화해주는 동작으로 수정체가 가까운 곳과 먼 곳을 조절하는 데 효과적이다.
곽한나 기자 hanna@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