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6일(화)

당신에게 '전생'이 있음을 알려주는 8가지 신호


 

전생이 과연 존재할지는 아무도 모르지만 '없다'라고 단정 짓기엔 미스테리한 일들이 너무 많다.

 

실예로 외국의 한 꼬마가 "땅속에 사람이 있다"고 해서 파보니 꼬마가 태어나기도 전에 묻힌 뼈가 발견되는 기상천외한 일도 있었다.

 

그런 믿기 힘든 일이 아니어도 우리는 생활 속에서 소소하게 미스테리한 일을 겪곤 하는데 그것은 우리에게 전생이 있음을 알려주는 것이라고 한다.

 

아래에 소개된 8가지의 신호를 보고 전생의 존재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자. 

 

1. 반복되는 꿈

  

via Littlethings

 

특정한 꿈을 반복적으로 꾼다면 그것은 전생에서의 경험이나 잠재의식을 나타내는 것일 가능성이 크다.

 

무의식 속에서 나도 모르게 아주 오래전 기억이 떠오르는 것이다.

 

2. 데자뷰

 

via Littlethings

 

살면서 한 번쯤은 "나 이거 있었던 일 같아"라고 말한 적이 있을 것이다.

 

몇몇 꿈 해몽가들은 전생에서 겪은 똑같은 상황이 머릿속에 스쳐 지나가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3. 확실치 않은 희미한 기억

  

via Littlethings

 

언제, 어디서 일어났던 일인지는 모르지만 가물가물한 추억들이 단지 어렸을 때의 기억이라고 단정 지을 수 없다.

 

그 중 몇가지는 현재 기억 속에 잠재돼 있는 전생의 기억일 수도 있다.

 

4. 예지력

  

via Littlethings

 

왠지 그렇게 될 것 같다고 지레짐작했던 일이 예상대로 된다면 스스로 놀라고 소름이 끼친다.

 

이것은 당신에게 초능력이 있어서가 아니라 전생에 이미 같은 경험을 해보았기 때문에 그런 짐작을 할 수 있었던 것이다.

 

5. 특정한 것에 공포

 

via Littlethings

 

물 공포증, 고소공포증, 뱀 공포증 등 유독 특정한 대상에 공포를 느낀다면 전생에 그에 관련된 안 좋은 추억이 있는 것이라 볼 수 있다.

 

6. 알 수 없는 통증

 

via Littlethings 

 

겉으로도 멀쩡하고 다친 적 없는 부위가 쑤시거나 아프다면 전생에 부상을 당한 것으로 볼 수 있다. 기억에서는 잊혀졌지만 몸은 아직 아픔을 잊지 않았다.

 

7. 첫 눈에 반하기

  

via Littlethings

 

전생에서 정말로 사랑했던 사람을 다음 생인 현재에 만나면 첫 눈에 알아본다고 한다. 그 것은 그 때의 행복을 아직 잊지 못했기 때문이라는 추측도 있다.

 

8. 소외감

  

via Littlethings

 

갑자기 많은 사람들 속에서 나만 혼자라는 느낌이 들 때는 무의식 중에 전생에 대한 그리움이 느껴지기 때문이라고 한다. 

 

라영이 기자 yeongyi@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