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3일(월)

'위기탈출 넘버원'이 소개한 황당 사망 이유 10가지

via KBS 2TV '위기탈출 넘버원'

 

​매주 월요일 저녁 방송되는 KBS 2TV '위기탈출 넘버원'은 시청자들에게 '죽지않고 오래 사는 방법'을 알려주는 매우 유익한 프로그램이다.

 

그러나 프로그램에서 소개하는 다양한 사례들을 보고 있노라면 떨어지는 낙엽도 조심해야 오래 살 수 있다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그 중에서도 위기탈출 넘버원이 소개한 황당 사망 이유들은 많은 시청자들을 놀라게 했다.

 

시청자들을 황당의 극치로 몰아넣은 어이없는 사망 이유 10가지를 모아봤다.


1. 치즈와 피클을 같이 먹어서 사망

 

via KBS 2TV '위기탈출 넘버원'

 

치즈와 피클을 같이 먹을 경우 치즈 속 티라민 성분이 교감신경을 자극해 심장박동이 불규칙적으로 일어나는 부정맥이 발생한다.

 

부정맥이 심하면 심장이 제역할을 못해 심정지가 발생하는 등 '급사'할 수 있다.

 

2. X 싸다가 힘을 너무 많이 줘서 사망

 

via KBS 2TV​ '위기탈출 넘버원'

 

화장실에서 큰일을 볼 때 급하게 힘을 주면 혈압 상승으로 인한 뇌출혈로 사망에 이를 수도 있다.

 

옛말에 화장실에서 쓰러지면 절대 못 일어난다는 말도 있다.

 

3. 냉면을 안 자르고 먹어서 사망

 

via KBS 2TV​ '위기탈출 넘버원'

 

냉면의 면발은 이로 끊어 먹기에는 탄성이 매우 강하다.

 

만약 냉면을 자르지 않고 먹을 경우 면이 식도에 걸려 기도 폐쇄로 인한 뇌손상으로 사망에 이를 수 있다.

 

4. 장시간 쪼그려 앉아서 사망

 

너무 장시간 쪼그려 앉아 있다 보면 다리의 혈액 순환이 잘 되지 않아 근육 속에 독성 성분이 생긴다.

 

이 독성 성분은 근육을 녹아내리게 하거나 합병증을 유발해 사망에 이르게 한다.

 

5. 코털을 너무 많이 뽑아서 사망

 

via KBS 2TV​ '위기탈출 넘버원'

 

코털을 함부로 뽑을 시에는 위험에 처할 수 있다.

 

코털은 면역과 체온조절을 하는 큰 역할을 하는데, 만약 무작정 뽑는다면 염증이 생겨 뇌염, 뇌막염을 유발한다.

 

6. 술 마신 후 양치질 안하고 자서 사망

 

술자리를 마치고 집에 돌아와 양치질을 안하고 그대로 잠드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양치질은 매우 중요하다.

 

술을 마시면 몸 속 면역력이 떨어지는데, 양치를 안한다면 치아 속 세균들이 우리 몸에 침투해 주요 장기에 염증을 유발한다. 

 

7. 팥빙수 먹다 사망

 

via KBS 2TV '위기탈출 넘버원'

 

무더운 여름철 자주 찾게 되는 팥빙수도 우리를 사망케 하는 무서운 음식이다.

 

팥빙수를 너무 급하게 먹다보면 팥빙수 속의 고당분 때문에 혈당이 급격하게 올라 쇼크사에 이를 수 있다.

 

8. 딸꾹질 멈추려다 사망

 

지나치게 긴장했거나 급히 무엇을 먹거나 마실 때 발생하는 딸꾹질을 멈추게 하려고 잘못된 방법을 사용하면 사망한다.

 

만약 딸꾹질 때문에 답답하다고 가슴을 무작정 칠 경우 가슴 안 쪽에 위치한 심장, 폐와 같은 중요한 장기들이 심한 손상을 입어 사망할 수 있다.

 

9. 핫도그 소시지가 너무 커서 사망

 

via KBS 2TV​ '위기탈출 넘버원'

 

위기탈출 넘버원은 핫도그를 매우 위험한 간식 1위로 선정했다.

 

그 이유는 핫도그 속 굉장히 두껍고 질긴 소시지를 잘 씹지 않고 넘겼을 경우 질식사의 위험이 있다. 

 

핫도그를 자주 먹는 미국에서는 한해에 약 80명 정도가 핫도그로 인한 질식사 한다고 한다.

 

10. 선글라스 벗다 강렬한 햇빛에 놀라 사망

 

via KBS 2TV​ '위기탈출 넘버원'

 

강렬한 햇빛으로부터 우리의 눈을 보호해주는 선글라스를 벗다가 사망하는 경우도 있다.

 

햇빛이 내려쬐는 상황에서 선글라스를 벗는다면 우리의 눈이 그 빛에 놀라 쓰러지면서 바닥에 머리를 부딪히게 된다.

 

머리를 심하게 부딪힐 경우 심각한 뇌손상으로 사망에 이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