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2월 26일(수)

블랙핑크 지수 솔로곡 '얼스퀘이크'... 빌보드 '월드 디지털송 세일즈' 1위 찍었다

인사이트블랙핑크 지수 / 블리수 제공


블랙핑크의 멤버 지수가 솔로 활동으로 또 한 번 큰 성과를 거두었다.


미국 빌보드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지수의 미니앨범 '아모르타주'(AMORTAGE)의 타이틀곡 '얼스퀘이크'(earthquake)가 이번 주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1위로 진입했다. 


이는 그녀가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지수의 성과는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에서는 47위를 기록했으며, 미국을 제외한 '빌보드 글로벌 200 Excl. US'에서는 22위에 올랐다. 또한, '리릭파인드(LyricFind) 글로벌' 차트에서도 20위를 기록하며 그녀의 음악이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음을 입증했다.


Instagram 'sooyaaa__'Instagram 'sooyaaa__'


지난 14일 정식 발매된 '아모르타주'는 전 세계 음악 차트에서 큰 관심을 끌며 아이튠즈 45개 지역 톱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중국 텐센트뮤직 통합 K팝 차트와 QQ뮤직 베스트셀러 디지털앨범 연간 차트에서도 각각 1위를 기록하며 아시아 시장에서도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번 앨범은 초동 판매량만으로 하프 밀리언셀러(50만 장)를 달성했으며, 지수는 여성 솔로 가수로서 가장 높은 누적 앨범 판매량을 기록하게 되었다. 


특히 '얼스퀘이크'는 유튜브 단일 조회수 3600만 뷰, 스포티파이 스트리밍 수 2000만 회, 틱톡 개별 영상 수 80만 개를 돌파하며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Instagram 'sooyaaa__'Instagram 'sooyaaa__'


지수는 블랙핑크 로제와 배우 박정민 등과 함께 챌린지를 진행해 화제를 모았으며, 계속해서 활발한 활동을 통해 전 세계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매주 금요일 저녁 쿠팡플레이 시리즈 '뉴토피아'가 공개되고 있으며, 오는 7월에는 영화 '전지적 독자 시점'의 개봉도 앞두고 있다.


추가적으로, 지수는 마닐라, 방콕, 도쿄, 마카오, 타이페이, 홍콩, 하노이 등 아시아 주요 도시에서 팬미팅 투어 '라이츠, 러브, 액션!'(LIGHTS, LOVE, ACTION!)을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