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2월 25일(화)

"미국서 '종가김치' 알린다"... 대상, '내추럴 프로덕트 엑스포 웨스트' 참가

인사이트사진 제공 = 대상


대상이 오는 3월 4일부터 7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서 열리는 '내추럴 프로덕트 엑스포 웨스트 2025'에 참가한다.


이 박람회는 천연 제품 업계를 대표하는 '뉴 호프 네트워크'가 주최하며, 세계 최대 규모의 천연식품 박람회로 자리 잡고 있다.


북미와 유럽, 아시아 등 전 세계에서 약 3천여 개 이상의 브랜드가 참여하고, 6만 명 이상의 전문 바이어들이 방문하는 만큼 높은 권위를 자랑한다.


대상은 K-푸드 트렌드 확산에 발맞춰 글로벌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하기 위해 이번 박람회에 참가한다.


글로벌 푸드 트렌드를 겨냥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미국 내 유통 채널을 넓히고 현지 바이어와의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김치 브랜드 '종가'와 글로벌 식품 브랜드 '오푸드'를 통해 한국 식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건강에 대한 니즈를 겨냥한 천연 고기능성 식품 소재 솔루션을 제안할 방침이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해외에서 높은 인지도를 자랑하는 다양한 종가 김치 제품을 선보인다.


산호원 오리지널 김치, 산호원 백김치, 코스트코 맛김치, 코스트코 총각김치부터 미국 현지에서 생산되는 오이김치, 비건김치, 백김치 등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산호원 김치는 지난해 미쉐린 3스타 셰프 코리 리와 협업해 만든 프리미엄 라인으로 많은 바이어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오푸드' 제품 중에서는 한국 스트리트 푸드 콘셉트의 냉동 치킨과 떡볶이를 시식과 함께 선보이며 K-푸드의 매력을 전파할 예정이다.


지난 2023년 인수한 미국 식품업체 '럭키푸즈'도 별도 부스를 운영해 서울 김치, 불고기 스프링롤 등 다양한 제품을 전시하고 시식 기회를 제공한다.


대상은 차별화된 소재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스페셜티 소재도 소개한다.


대체당 통합 브랜드 '스위베로'의 알룰로스, 천연 조미 소재 나미노, 천연 향미 소재 디세이버리(Dsavory)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미세 조류 기반의 식물성 단백질 소재 골드렐라와 화이트 클로렐라를 홍보하며 두 소재가 포함한 필수 영양소를 강조할 계획이다. 특히 오는 5일에는 대상 스페셜티 소재를 소개하는 기술 세미나도 진행된다.


나미노와 디세이버리의 소개 및 골드렐라와 화이트 클로렐라의 심층적인 설명 등을 현지 바이어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대상 보유한 차별화된 기술력을 알리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방침이다.


박용운 대상아메리카 법인장은 "이번 박람회 참가를 통해 '종가'와 '오푸드' 제품의 글로벌 영향력을 높이고 대상㈜만의 차별화된 소재 기술력까지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차별화된 소재 기술력 강화를 통해 K-푸드의 경쟁력을 높이고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추가적으로 최근 K-푸드는 건강과 웰빙 트렌드를 반영하여 더욱 주목받고 있다.


한국 음식은 발효식품이 많아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저칼로리 고단백 식단으로 다이어트에도 적합하다. 이러한 특성 덕분에 해외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김치는 프로바이오틱스 함량이 높아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더욱 각광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