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퇴마록'
2025년 오컬트 화제작 '퇴마록'이 다양한 경쟁작들을 제치고 동시기 개봉작들 중 흥행 1위를 기록했다.
22일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퇴마록'은 개봉 첫날 2만 6501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2위를 차지했다.
1위는 '캡틴 아메리카: 브레이브 뉴 월드'로, 6만 2481명의 관객을 모았다.
'퇴마록'은 대만의 로맨스 영화를 리메이크한 진영, 다현 주연의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 최다니엘 주연의 '써니데이' 등 한국 영화뿐 아니라, 베스트셀러 소설 원작의 '영화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인기 시리즈 '패딩턴: 페루에 가다!' 등 외화들까지 모두 제치며 본격적인 흥행 레이스를 시작했다.
영화 '퇴마록'
특별한 능력을 가진 퇴마사들이 절대 악에 맞서는 대서사를 담은 오컬트 블록버스터 '퇴마록'은 한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장르 소설이자 'K-오컬트'의 바이블로 자리 잡은 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원작자 이우혁이 직접 크리에이터로 참여해 방대한 세계관을 완벽히 구현해내며 관객들의 극찬을 받고 있다.
스페셜 상영회에서 이미 '스즈메의 문단속', '귀멸의 칼날: 인연의 기적'을 뛰어넘는 좌석 판매율로 심상치 않은 흥행 조짐을 보였던 '퇴마록'은 개봉 이후 CGV 에그지수 96%의 호평과 함께 개봉 당일 관객들의 박수세례와 환호를 받으며 새해 극장가 최고의 기대작임을 입증하고 있다.
현재 '퇴마록'은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