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 BBQ
제너시스BBQ 그룹이 진행 중인 '랜덤 치즈볼 증정' 프로모션이 매출 견인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21일 BBQ는 자사 앱과 웹사이트에서 진행 중인 '랜덤 치즈볼(10알)' 증정 프로모션이 진행된 3일 동안 자사앱 매출이 3배로 상승했다고 밝혔다.
이 프로모션은 오는 28일까지 BBQ 자사앱과 웹사이트에서 치킨을 한 마리 이상 주문할 경우 '랜덤 치즈볼(10알)'을 증정하는 내용으로, 고객들의 주문이 쏟아지고 있다.
프로모션 시작 후 3일 동안 자사앱과 웹사이트의 매출은 급격히 증가했다.
지난 17일에는 매출이 전주 대비 159% 증가했고, 18일에는 223%, 19일에는 211% 증가하며 평균적으로 전주 동기 대비 약 3배의 매출 상승을 기록했다.
이러한 매출 증가는 BBQ 자사앱 가입자 수의 증가로도 이어져, 전주 동기 대비 약 3만 명의 신규 가입자가 추가됐다.
BBQ 관계자는 "자사앱 활성화로 확보한 빅데이터를 활용해 이용자들에게 더 만족스러운 서비스와 프로모션을 전개하면서 매출도 동반 상승하는 선순환 구조가 구축됐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패밀리(가맹점주) 모두가 만족하는 다양하고 실속 있는 프로모션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