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국민카드
KB국민카드의 종합금융플랫폼 KB Pay가 2020년 10월 오픈 이후 가입 고객이 1400만 명을 돌파했다.
이는 원 플랫폼 구축과 지속적인 콘텐츠 강화, 서비스 개선의 결과로, 2023년 말 1124만 명에서 2024년 말 1371만 명으로 증가한 데 이어 올해 2월에 이르러 1400만 명을 넘어섰다.
또한 KB Pay의 월간 활성이용자수(MAU)도 꾸준히 증가해, 2023년 1월에는 616만 명이었으나, 2024년 1월에는 753만 명, 그리고 2025년 1월에는 826만 명으로 늘어났다. 이는 불과 두 해 만에 약 34.1% 증가한 수치로, 사용자 수가 무려 210만 명이나 늘어난 것이다.
고객의 서비스 사용 시간 또한 증가세를 보였다.
월 평균 인당 사용 시간이 2023년 1월 기준으로는 약 12.1분이었으나, 이는 2025년 같은 기간에는 약 14.7분으로 늘어나며 약 21.5% 증가했다.
주요 비금융 서비스인 KB Pay 쇼핑여행 서비스도 정식 오픈 후 단기간 내에 가입 고객이 빠르게 늘어 현재는 이미 578만 명을 넘어서고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금융 및 비금융 콘텐츠 확대와 고객들의 변함없는 성원이 이번 성과를 이끌었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와 플랫폼 데이터를 활용한 개인화 서비스를 통해 더욱 혁신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