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2월 21일(금)

외국인들끼리만 몰래(?) 먹고 있어 국내 출시 해달라 난리난 삼양식품 '불닭짤떡'

불닭 소스 들어간 떡볶이 스낵..."한국에도 출시해 주세요" 요구 빗발쳐


사진 제공 = 삼양식품사진 제공 = 삼양식품


매운데도 계속 먹게되는 한국인들의 '최애' 불닭 소스를 팍팍 넣은 떡볶이맛 과자가 있다.


한국의 대표 소스인데도 불구하고 외국인들끼리 몰래(?) 먹고 있어 국내 출시 요구가 빗발치고 있다.


지난 17일 삼양식품 '불닭' X(구 트위터) 계정에는 삼양 원주공장 견학에서 시식해 본 '불닭짤떡' 후기가 올라왔다.


"공장에서 불닭냄새가 잔뜩 난다"며 "갓 만든 따끈따끈한 불닭짤떡을 먹어봤다. 처음 먹어봤는데, 첫맛은 달콤한 떡볶이 맛인데 끝맛이 불닭맛. 맵다"고 전했다.



사진 속 불닭짤떡은 보기만해도 매콤한 향이 느껴지는 듯 새빨간 비주얼이 눈에 띈다.


불닭러버들은 "이것 뭐에요?", "어디서 구할 수 있나요?", "언제 출시되나요?" 등의 질문을 쏟아냈다.


이에 대해 삼양식품 관계자는 인사이트 취재진에 "'불닭짤떡'은 짤막한 모양의 떡볶이 스낵이란 뜻으로, 떡볶이 스낵에 불닭 시즈닝을 더해 매콤달콤한 맛이 특징인 제품이다"라고 소개했다.


다만 원주공장에서 생산해 바로 수출되는 제품이기 때문에 국내에서는 맛 볼 수 없다. 국내 출시 역시 미정이라고 관계자는 덧붙였다. 해외 온라인 쇼핑몰에서 120g 기준 약 1.59유로(한화 약 2400원)에 판매 중이다.


이에 많은 사람들이 아쉬워하며 언젠가 '불닭짤떡'을 맛볼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