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 '스터디그룹'
스튜디오드래곤이 제작한 '스터디그룹'이 해외에서 새로운 K-드라마라는 호평과 함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스터디그룹'은 공부에는 관심이 없고 싸움에만 재능이 있는 윤가민이 문제아 학교에서 스터디그룹을 만드는 내용을 담은 코믹 고교 액션물이다.
국내 티빙뿐만 아니라 라쿠텐 비키, 뷰 등 글로벌 OTT 플랫폼을 통해 서비스되며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오는 21부터는 일본 OTT 플랫폼 아베마에서도 서비스를 시작한다.
티빙 '스터디그룹'
라구텐 비키에 따르면 '스터디그룹'은 방영 3주차 기준으로 미국, 영국, 브라질 등 74개국에서 '톱 2'에 진입했으며, 147개국에서 '톱 5' 안에 들었다.
뷰가 발표한 2월 1주차(2월 3일~2월 9일) 차트에서도 인도네시아, 태국, 말레이시아에서 1위를 달성했다.
라쿠텐 비키 관계자는 "'스터디그룹'은 K드라마 트렌드에 신선하고 흥미로운 변화를 가져온 작품으로, 독특한 접근법으로 글로벌 팬을 사로잡고 있다"고 평가했다.
외신도 '스터디그룹'을 주목하고 있다. 미국 포브스는 "'스터디그룹'은 잘 쓰인, 다양한 연령대가 시청하기 만족스러운 작품"이라고 호평했다.
티빙 '스터디그룹'
글로벌 시청자들의 평가도 긍정적이다. 라쿠텐 비키 9.8점, IMDb 8.5점, 마이드라마리스트 8.9점으로 높은 시청자 평점을 받고 있다.
현재 '스터디그룹'은 최종회를 2회 남겨두고 있다. 최근 공개된 미공개&비하인드 컷은 매 순간 도파민을 폭발시킨 배우들의 열연 모먼트로 심박수를 높인다.
제작진은 "9, 10회에서는 윤가민과 피한울의 피할 수 없는 맞대결이 절정을 향해 치닫는다"면서 "점차 거세지는 피한울과 연백파의 공격에 윤가민이 어떤 필살기를 봉인 해제하게 될지 지켜봐 달라"고 전했다.
'스터디그룹'의 마지막 9, 10화는 2월 20일 공개될 예정이다.